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2022봄 우리나라 좋은동화

이퐁,이숙현,박효명,유하정,박용숙 글 외 5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파랑새 | 2022년 4월 25일 리뷰 총점 9.9 (6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9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어린이 유아 > 어린이 그림책/동화책
파일정보
EPUB(DRM) 89.2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0명)

어린이와 문학에서 동화를 추천받으며 글을 쓰기 시작했다. 『하시구 막힌 날』, 『꾀병 한 번, 거짓말 두 번!』, 『백령도 점박이물범 두올이』, 『홍어 장수 문순득 표류기』, 『해가 되고 달이 되고』 등을 썼다. ‘우주’라는 단어가 들어간 간판을 발견하면 사진으로 남기는 버릇이 있다. SF플러스알파에서 활동 중이다. 어린이와 문학에서 동화를 추천받으며 글을 쓰기 시작했다. 『하시구 막힌 날』, 『꾀병 한 번, 거짓말 두 번!』, 『백령도 점박이물범 두올이』, 『홍어 장수 문순득 표류기』, 『해가 되고 달이 되고』 등을 썼다. ‘우주’라는 단어가 들어간 간판을 발견하면 사진으로 남기는 버릇이 있다. SF플러스알파에서 활동 중이다.
글 : 이숙현
저자 이숙현은 재미난 그림책, 신나게 읽어주기를 즐기며 새로운 그림책 이야기 궁리하는 동화작가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나 안양에서 자랐습니다. 대학에서 법과 문학을 공부하다 한 사람을 만나 유아교육을 다시 공부하고, 2006년 경북 구미로 내려왔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이야기 숲을 옆구리에 끼고 있는 곳, 금오유치원에서 그림책과 더불어 아이 어른 가리지 않고 소중한 인연 엮으며 이야기 짓고 지냅니다. 여럿이 함께 그림책 마주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좋아합니다. 2007년 월간 『어린이와 문학』을 통해 동화 마당에 나왔고, 지은 책으로 『초코칩 쿠키, 안녕』 『선생님도 한번 봐 봐... 저자 이숙현은 재미난 그림책, 신나게 읽어주기를 즐기며 새로운 그림책 이야기 궁리하는 동화작가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나 안양에서 자랐습니다. 대학에서 법과 문학을 공부하다 한 사람을 만나 유아교육을 다시 공부하고, 2006년 경북 구미로 내려왔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이야기 숲을 옆구리에 끼고 있는 곳, 금오유치원에서 그림책과 더불어 아이 어른 가리지 않고 소중한 인연 엮으며 이야기 짓고 지냅니다. 여럿이 함께 그림책 마주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좋아합니다. 2007년 월간 『어린이와 문학』을 통해 동화 마당에 나왔고, 지은 책으로 『초코칩 쿠키, 안녕』 『선생님도 한번 봐 봐요』 들이 있습니다.
글 : 박효명
「김순영 꽃」으로 제12회 5·18문학상 동화 부문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아무 버스나 잡아타고 낯선 동네에 가는 걸 좋아한다. 낯선 동네에 있는 골목길을 기웃거리는 건 더 좋아한다. 「김순영 꽃」으로 제12회 5·18문학상 동화 부문 신인상을 받으며 등단했다. 아무 버스나 잡아타고 낯선 동네에 가는 걸 좋아한다. 낯선 동네에 있는 골목길을 기웃거리는 건 더 좋아한다.
글 : 유하정
2013년 [어린이와 문학]으로 등단하여 글을 쓰기 시작했고, 느리지만 꾸준히 걷는 중입니다. 대학에서 현대문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충남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콘텐츠 창작 과정을 연구하는 중입니다. 제1회 혜암아동문학상 동화 부문을 수상했으며 지은 책으로는 『열두 살의 데이터』(공저), 『슬이는 돌아올 거래』(공저), 동시집 『얼룩말 마법사』, 『구름 배꼽』, 시 그림책 『또또나무』 등이 있습니다. 2013년 [어린이와 문학]으로 등단하여 글을 쓰기 시작했고, 느리지만 꾸준히 걷는 중입니다. 대학에서 현대문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충남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콘텐츠 창작 과정을 연구하는 중입니다. 제1회 혜암아동문학상 동화 부문을 수상했으며 지은 책으로는 『열두 살의 데이터』(공저), 『슬이는 돌아올 거래』(공저), 동시집 『얼룩말 마법사』, 『구름 배꼽』, 시 그림책 『또또나무』 등이 있습니다.
글 : 박용숙
동화작가. 바람 따라 자유롭게 다니며 세상 이야기 듣는 것을 좋아한다. 『별이 되고 별자리 되고』, 『신통방통 호랑이 발톱』 등을 썼다. SF플러스알파에서 활동 중이다. 동화작가. 바람 따라 자유롭게 다니며 세상 이야기 듣는 것을 좋아한다. 『별이 되고 별자리 되고』, 『신통방통 호랑이 발톱』 등을 썼다. SF플러스알파에서 활동 중이다.
글 : 정재은
동화를 쓴다. 그중에도 SF동화를 쓴다. 일이 닥치면 늘 딴짓을 시작하며, 그러한 딴짓이 허용될 수 있는 평화를 꿈꾼다. 동화집으로 『내 여자 친구의 다리』, 『슬이는 돌아올 거래』(공저) 등이 있다. SF 앤솔러지 『당첨되셨습니다』에 참여했다. 동화를 쓴다. 그중에도 SF동화를 쓴다. 일이 닥치면 늘 딴짓을 시작하며, 그러한 딴짓이 허용될 수 있는 평화를 꿈꾼다. 동화집으로 『내 여자 친구의 다리』, 『슬이는 돌아올 거래』(공저) 등이 있다. SF 앤솔러지 『당첨되셨습니다』에 참여했다.
글 : 김우주
1986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했습니다. 2017년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 동화 부문에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동화 『지금은 여행 중』 『초초숲에서 만나』 등을 냈고 그림책 『엄마 얼굴』 등에 글을 썼습니다. 어린이를 믿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1986년 서울에서 태어났고,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아동문학을 공부했습니다. 2017년 창비어린이 신인문학상 동화 부문에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동화 『지금은 여행 중』 『초초숲에서 만나』 등을 냈고 그림책 『엄마 얼굴』 등에 글을 썼습니다. 어린이를 믿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
글 : 김경은
동화 「천 원에게 생긴 일」로 2014년 KB 창작동화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단편 청소년 소설 「수능 D-3」으로 제6회 어린이와문학상 산문 부문을 수상했다. 장편 동화 『숙주인간 천승주』를 썼고, 청소년 소설 앤솔러지 『요괴 호러 픽션 쇼』에 「요괴 사냥꾼 신돈복」으로 참여했다. 단편 청소년 소설 「오르가슴을 찾아서」, 「오늘의 드로잉」, 단편 동화 「할머니와 냉장고」 등을 발표했다. 동화 「천 원에게 생긴 일」로 2014년 KB 창작동화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단편 청소년 소설 「수능 D-3」으로 제6회 어린이와문학상 산문 부문을 수상했다. 장편 동화 『숙주인간 천승주』를 썼고, 청소년 소설 앤솔러지 『요괴 호러 픽션 쇼』에 「요괴 사냥꾼 신돈복」으로 참여했다. 단편 청소년 소설 「오르가슴을 찾아서」, 「오늘의 드로잉」, 단편 동화 「할머니와 냉장고」 등을 발표했다.
글 : 정수민
2012년 제11회 대산대학문학상 동화 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화집 《언제나 웃게 해 주는 약》이 있습니다. 2021년에는 문예지 일곱 개의 원호에 청소년소설 《스티커 선물》을 실었습니다. 누군가의 마음에 가닿도록 다양한 이야기를 궁리하고 있습니다. 2012년 제11회 대산대학문학상 동화 부문에 당선되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화집 《언제나 웃게 해 주는 약》이 있습니다. 2021년에는 문예지 일곱 개의 원호에 청소년소설 《스티커 선물》을 실었습니다. 누군가의 마음에 가닿도록 다양한 이야기를 궁리하고 있습니다.
그림 : 빨간제라늄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시작했던 첫 마음을 가지고 조금은 이상하지만 끌리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하는 작가이다. si그림책학교와 이미지짓기학교 그림책향에서 공부를 하고, 그린 책으로 《작지만 행복해》, 《우리나라 좋은 동화》가 있습니다.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시작했던 첫 마음을 가지고 조금은 이상하지만 끌리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하는 작가이다.

si그림책학교와 이미지짓기학교 그림책향에서 공부를 하고, 그린 책으로 《작지만 행복해》, 《우리나라 좋은 동화》가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59건)

한줄평 (8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