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분야
소설 > 일본소설
파일정보
EPUB(DRM) 23.9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누구나 가고 싶지 않은 곳이 있다. 학교, 직장, 빠질 수 없는 휴일 약속 등, 바쁜 현대사회는 우리를 움직이게 하는 것들로 가득하다. 우리는 불확실한 앞날에 미래로 나아가기를 두려워하기도 한다. 일이나 공부가 싫어서, 친하지 않은 사람이 있어서, 피곤해서. 이유는 없지만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서, 우리는 “가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모두의 마음속에 어김없이 솟아올랐다가 휘발되어버리는 이 한마디는 마땅한 해결책 없이 방치되다 병이 되기도 하고 별것 아닌 계기로 훌훌 날아갈 때도 있다. 이 책은 이렇게 여러 의미가 뒤섞인 ‘가고 싶지 않다’ 는 말을 여섯 명의 작가들 각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소설집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포켓 | 가토 시게아키
네가 좋아하는/내가 미워하는 세상 | 아가와 센리
핑퐁 트리 스펀지 | 와타나베 유
어섭쇼 | 고지마 요타로
종말의 아쿠아리움 | 오쿠다 미카코
컴필레이션 | 스미노 요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7명)

저 : 가토 시게아키 (Shigeaki Kato,かとう しげあき,加藤 シゲアキ)
1987년 오사카부에서 출생했다. 일본 아이돌 그룹 NEWS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2012년 1월 《핑크와 그레이》를 발표해 작가로 데뷔했다. 이후 《섬광 스크램블》, 《BURN》, 《우산을 들지 않은 개미들은》, 《튜버로즈에서 기다리고 있어》와 같은 히트작을 계속 써 내려가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핑크와 그레이》는 일본에서 영화화되었고, 《우산을 들지 않은 개미들은》은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국내 출간작으로는 단편집 《가고 싶지 않아》에 참여했다. 최근 연극 각본가로 데뷔하는 등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뽐내고 있다. 제42회 요시카와 에이지 신인상을 수상한 《얼터... 1987년 오사카부에서 출생했다. 일본 아이돌 그룹 NEWS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2012년 1월 《핑크와 그레이》를 발표해 작가로 데뷔했다. 이후 《섬광 스크램블》, 《BURN》, 《우산을 들지 않은 개미들은》, 《튜버로즈에서 기다리고 있어》와 같은 히트작을 계속 써 내려가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핑크와 그레이》는 일본에서 영화화되었고, 《우산을 들지 않은 개미들은》은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국내 출간작으로는 단편집 《가고 싶지 않아》에 참여했다. 최근 연극 각본가로 데뷔하는 등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을 뽐내고 있다.

제42회 요시카와 에이지 신인상을 수상한 《얼터네이트》는 2020년 제164회 나오키상과 2021년 서점대상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잡지 〈다빈치〉의 BOOK OF THE YEAR 2021에서 소설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오늘날의 일본 문학계를 석권하여 청춘 소설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저 : 스미노 요루 (Yoru Sumino,すみの よる,住野 よる)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 인물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묘사하여 공감과 위로를 이끌어내는 스토리로 모든 연령층의 호평을 받으며 특히 10대에서 20대 젊은이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2014년 고등학생 시절 ‘요루노 야스미’라는 필명으로 투고 웹사이트 ‘소설가가 되자’에 올린 원고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가 책으로 출간되며 소설가로 데뷔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일본 서점대상 2위에 오르며 250만 부 이상 판매되어 각종 출판 집계 1, 2위를 차지했다. 스미노 요루는 이후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밤의 괴물》, 《나「」만「」의「」비...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 인물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묘사하여 공감과 위로를 이끌어내는 스토리로 모든 연령층의 호평을 받으며 특히 10대에서 20대 젊은이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2014년 고등학생 시절 ‘요루노 야스미’라는 필명으로 투고 웹사이트 ‘소설가가 되자’에 올린 원고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가 책으로 출간되며 소설가로 데뷔했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일본 서점대상 2위에 오르며 250만 부 이상 판매되어 각종 출판 집계 1, 2위를 차지했다.

스미노 요루는 이후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밤의 괴물》, 《나「」만「」의「」비「」밀「 》, 《어리고 아리고 여려서》, 《무기모토 산포는 오늘이 좋아》, 《이 마음도 언젠가 잊혀질 거야》, 《배를 가르면 피가 나올 뿐이야》 등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16년부터 꾸준히 ‘스무 살이 가장 많이 읽은 소설’ 랭킹 상위권을 차지하며 젊은 독자의 가슴을 울리는 대표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저자의 작품은 만화나 영화로도 제작되어 큰 사랑을 받았다.
저 : 아가와 센리 (阿川せんり)
1988년 출생. 홋카이도대학 문학부를 졸업하고 2015년 『염세 매뉴얼』로 제6회 야성시대프론티어 문학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다른 저서로는 『아리하라 선배와 구제불능 번거로움 씨』, 『우리는 나쁘지 않습니다』가 있다. 1988년 출생. 홋카이도대학 문학부를 졸업하고 2015년 『염세 매뉴얼』로 제6회 야성시대프론티어 문학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다른 저서로는 『아리하라 선배와 구제불능 번거로움 씨』, 『우리는 나쁘지 않습니다』가 있다.
저 : 와타나베 유
1987년 출생. 2015년 『라메르노에리키사』로 제28회 소설스바루신인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다른 저서로는 『자유로운 상어와 인간들의 꿈』, 『지하에서 꿈틀대는 별』이 있다. 1987년 출생. 2015년 『라메르노에리키사』로 제28회 소설스바루신인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다른 저서로는 『자유로운 상어와 인간들의 꿈』, 『지하에서 꿈틀대는 별』이 있다.
저 : 고지마 요타로
1991년 출생. 2014년 『꼴사나워도 됐습니다』로 제16회 보일드에그즈 신인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다른 저서로는 『오늘 밤, 너는 화성으로 돌아간다』, 『아가씨의 격식』, 『이쪽은 문학소녀입니다』등이 있다. 1991년 출생. 2014년 『꼴사나워도 됐습니다』로 제16회 보일드에그즈 신인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다른 저서로는 『오늘 밤, 너는 화성으로 돌아간다』, 『아가씨의 격식』, 『이쪽은 문학소녀입니다』등이 있다.
저 : 오쿠다 아키코
1983년 출생. 아이치대학 문학부 철학과를 졸업한 후 2013년 『왼쪽 눈에 비치는 별』로 제37회 스바루문학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다른 저서로는 『투명인간은 204호실 꿈을 꾼다』, 『패밀리 레스』, 『별 다섯 개를 줘』등이 있다. 1983년 출생. 아이치대학 문학부 철학과를 졸업한 후 2013년 『왼쪽 눈에 비치는 별』로 제37회 스바루문학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다른 저서로는 『투명인간은 204호실 꿈을 꾼다』, 『패밀리 레스』, 『별 다섯 개를 줘』등이 있다.
역 : 김현화
일본어 전문번역가. 번역도 예술이라고 생각하는 번역예술가. ‘번역에는 제한된 틀이 존재하지만, 틀 안의 자유도 엄연한 자유이며 그 자유를 표현하는 것이 번역’이라는 신념으로 일본어를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역서로는 가쿠타 미쓰요의 『무심하게 산다』 『천 개의 밤, 어제의 달(출간예정)』, 스미노 요루의 『나「」만「」의「」비「」밀「』, 마스다 미리의 『코하루 일기』, 무레 요코의 『아저씨 고양이는 줄무늬』, 모리사와 아키오의 『실연버스는 수수께끼』, 무라야마 사키의 『백화의 마법』과 『천공의 미라클 1, 2』, 아키요시 리카코의 『작열』을 비롯하여 『톱 나이프』, 『무지개를 기다리... 일본어 전문번역가. 번역도 예술이라고 생각하는 번역예술가. ‘번역에는 제한된 틀이 존재하지만, 틀 안의 자유도 엄연한 자유이며 그 자유를 표현하는 것이 번역’이라는 신념으로 일본어를 우리말로 옮기고 있다. 역서로는 가쿠타 미쓰요의 『무심하게 산다』 『천 개의 밤, 어제의 달(출간예정)』, 스미노 요루의 『나「」만「」의「」비「」밀「』, 마스다 미리의 『코하루 일기』, 무레 요코의 『아저씨 고양이는 줄무늬』, 모리사와 아키오의 『실연버스는 수수께끼』, 무라야마 사키의 『백화의 마법』과 『천공의 미라클 1, 2』, 아키요시 리카코의 『작열』을 비롯하여 『톱 나이프』, 『무지개를 기다리는 그녀』, 『9월의 사랑과 만날 때까지』, 『너와 함께한 여름』, 『18년이나 다닌 회사를 그만두고 후회한 12가지』, 『운을 지배하다』, 『나를 소중히 여기는 것에서 인간관계는 시작된다』, 『업무의 잔기술』, 『사라지지 않는 여름에 우리는 있다』, 『너에게 소소한 기적을』, 『나는 아직 친구가 없어요』, 『찾지 말아주세요』, 『이유 따윈 없어』, 『만국과자점 마음 가는 대로』, 『단편 앨리스』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금요일 따위 없어지면 좋을 텐데. 아니,
그러면 목요일이 주말 전날이 되는 것뿐인가? 짜증나.”

현실과 가상을 초월해
학생부터 ‘인간이 아닌 것’까지,
다양한 형태의 ‘가고 싶지 않은’ 마음을
여섯 작가의 신선한 시각으로 바라보다

★일본 ‘서점에서 지금 검색되고 있는 책’ 1위

데뷔작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로 일본 서점대상 2위에 오른 2016년부터 꾸준히 ‘스무살이 가장 많이 읽은 소설’ 랭킹 상위권을 차지하며 젊은 독자의 가슴을 울리는 대표 작가 스미노 요루, 영화화된 데뷔작부터 큰 화제를 일으키며 최신작 《얼터네이트》로 서점대상과 나오키상에 노미네이트된 가토 시게아키 등, ‘가고 싶지 않은’ 마음을 주제로 일본의 차세대를 대표하는 젊은 작가들이 뭉쳤다. 《가고 싶지 않아》는 습관처럼 내뱉어 사소하다고 치부될 수 있는 ‘가고 싶지 않은’ 마음을 주제로 한 여섯 편의 소설이 실려 있다.

모두가 한번은 느껴본, 혹은 매일같이 생각하고 있을 ‘가고 싶지 않다’는 마음. 현대인에게는 이미 습관이 되어 일상적으로 휘발되곤 하는 이 마음을 여섯 작가들은 흘려보내지 않고 건져냈다. 간단한 한마디 속에 함축되어 있는 의미들을 다양한 각도로 보여주는 이야기들은 현실에 지쳐있는 지금의 독자들, 특히 젊은 세대 독자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내어줄 것이다.

스미노 요루를 중심으로 뭉친 일본의 재능 있는 젊은 작가들
누구나 ‘가고 싶지 않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누구나 가고 싶지 않은 곳이 있다. 학교, 직장, 빠질 수 없는 휴일 약속 등, 바쁜 현대사회는 우리를 움직이게 하는 것들로 가득하다. 우리는 불확실한 앞날에 미래로 나아가기를 두려워하기도 한다. 일이나 공부가 싫어서, 친하지 않은 사람이 있어서, 피곤해서. 이유는 없지만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서, 우리는 “가고 싶지 않다”고 말한다. 모두의 마음속에 어김없이 솟아올랐다가 휘발되어버리는 이 한마디는 마땅한 해결책 없이 방치되다 병이 되기도 하고 별것 아닌 계기로 훌훌 날아갈 때도 있다. 이 책은 이렇게 여러 의미가 뒤섞인 ‘가고 싶지 않다’ 는 말을 여섯 명의 작가들 각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소설집이다.

“내 행복은, 아마 지금은 여기에 있을 거야.”
스미노 요루?오쿠다 미카코, 불안정한 미래로 가고 싶지 않은 마음에 대해

변화는 누구나 무섭다. 지금 느끼는 행복이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소식을 들으면 초월당하는 것 같아 초조해지고, 변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잘못된 게 아닐까 불안해진다. 스미노 요루와 오쿠다 미카코는 각각 SF와 현실을 배경으로 현재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은 마음을 다루었다.
스미노 요루의 〈컴필레이션〉은 기억나지 않는 하루를 보내고 집에 돌아오면 처음 보는 ‘오늘의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만들어진 세계에서 살아가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는 SF다. ‘바깥’을 모른 채 아늑한 집에서 만들어진 즐거움을 누리는 주인공에게 ‘이곳에서 나가자’는 친구가 연달아 찾아오게 된다.
오쿠다 미카코의 〈종말의 아쿠아리움〉은 결혼 후 집에서 외출하지 않게 된 주인공 카오의 심리를 다룬다. 회사를 그만둔 카오는 남편과 단둘이 지내는 일상이 즐겁다. 하지만 아이를 기대하는 주변 시선에 세계가 무너지는 듯한 불안에 휩싸이고, 카오는 혼자 방문한 아쿠아리움에서 자신의 감정과 마주하게 된다.

“이유는 딱히 없었는데요.”
가토 시게아키?와타나베 유, 그저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날. ‘그럴 수도 있는’ 마음에 대해

이유는 없지만 움직이고 싶지 않은 날이 있다. 학교는 좋아하지만 집에서 나가기 싫고, 기다려오던 약속이지만 당일 아침에는 왠지 손가락도 까딱하기 싫을 때가 있다. 감정의 주인조차 종잡을 수 없는 이 마음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 걸까.
가토 시게아키의 〈포켓〉은 열심히 해오던 모든 것이 귀찮아진 고등학생 조스케의 이야기다. 진학도 동아리도, 뭘 위해서 해야 하는지 영문을 알 수 없어 무기력하게 지내던 조스케는 어느 날 소꿉친구가 애인과 헤어지는 모습을 지켜봐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최선을 다한 관계가 완성되는 순간, 조스케는 한동안 학교를 결석했던 친구가 ‘완성한’ 무언가를 보러 가기로 한다.
와타나베 유의 〈핑퐁 트리 스펀지〉는 로봇이 없으면 생활이 불가능한 세계에서 일어나는 SF다. 회사에 가려고 하자 심해생물 ‘핑퐁 트리 스펀지’를 닮은 로봇은 느닷없이 ‘가고 싶지 않다’는 에러 메시지를 띄운다. 주인공은 로봇의 문제를 알기 위해 수리를 맡기는데, 로봇 회사는 뜻밖의 검사 결과를 말한다.

“자신만 믿고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어.”
아가와 센리?고지마 요타로, 받아들여지지 않는 곳을 가고 싶지 않은 마음과 그 마음을 붙잡아주는 누군가에 대해

주변 사람들과 대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느끼거나 취향이나 가치관이 어긋날 때, 받아들여지지 않는 기분이 들어 그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어진다. 그러면서도 우리는 가고 싶지 않은 마음을 꾹 참고 매일 학교나 직장에 간다. 아가와 센리와 고지마 요타로는 우리의 일상을 지켜주는 힘을 다루었다.
아가와 센리의 〈네가 좋아하는/내가 미워하는 세상〉은 좋아하는 작가 이야기를 하러 매주 금요일 찾아오는 학생과 자신의 취향이 달라 고통스러워하는 보건교사의 이야기다. 취향을 부정당하는 상처를 주고 싶지 않은 보건교사는 착한 선생님의 모습과 자신의 취향 사이에서 고민하고, 결국 자신의 취향을 학생에게 들키고 만다.
고지마 요타로의 〈어섭쇼〉는 직장에서 겉도는 주인공이 우연히 편의점 직원 ‘어섭쇼’를 만나 우정을 나누는 이야기다. 주인공은 남자친구가 갑자기 떠난 일로 고립감에 삶을 이어갈 의지가 없어진다. 매사에 무기력하던 주인공은 어느 날, ‘어섭쇼’가 폭력적인 애인과 아랫집에서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폭력에 시달리던 그녀를 구해주게 된다.

회원 리뷰 (25건)

한줄평 (2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