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메타사피엔스

현실이 된 가상을 살아가는 메타버스의 신인류

송민우,안준식 | 파지트 | 2022년 9월 30일 리뷰 총점 9.5 (4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경제 경영 > 경제
파일정보
EPUB(DRM) 27.8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송민우
컴퓨터 프로세서 개발에 열정을 가진 전자공학도로서 한국과학기술원에 입학하여 가상 현실의 매력에 빠져 전산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KAIST UVR Lab 학부생 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열린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국내 가상현실 문화의 성장과 개발자 커뮤니티의 확장을 위해 ‘한국 월드 제작자 교류회’를 비롯하여 여러 유저 그룹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 VRChat 유저라면 누구나 한 번쯤 본 적이 있을 커뮤니티 신문 〈월간 인바이트〉를 운영 중입니다. VRChat 월드 ‘Starry Night Forest’... 컴퓨터 프로세서 개발에 열정을 가진 전자공학도로서 한국과학기술원에 입학하여 가상 현실의 매력에 빠져 전산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KAIST UVR Lab 학부생 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열린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국내 가상현실 문화의 성장과 개발자 커뮤니티의 확장을 위해 ‘한국 월드 제작자 교류회’를 비롯하여 여러 유저 그룹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 VRChat 유저라면 누구나 한 번쯤 본 적이 있을 커뮤니티 신문 〈월간 인바이트〉를 운영 중입니다. VRChat 월드 ‘Starry Night Forest’, ‘Erwin’s Library’, ‘Forgotten Library’를 제작하였습니다. 때로는 프리랜서 가상현실 디자이너/개발자로 일하며, 가상현실의 공간 왜곡을 연구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펜로즈의 계단’이나 ‘클라인 병’과 같은 공간을 설계하고 구현했습니다. 가상현실이 현실에서 3차원의 경계를 허무는 통로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저 : 안준식
2019년, 메타버스를 처음 알게 된 이후로 메타버스 속에서 살아가는 중입니다. 2020년부터 커뮤니티 신문 〈월간 인바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강원대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2021 강원 XR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하고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사제 VR기기를 제작하여 VR 기기의 발전 요소를 예측하고, VR 기기들의 발전 동향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여 미래 VR 기기의 요소를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현실과 메타버스의 차이점을 알고, 메타버스에 적용 가능한 분야를 연구하고 구현하여 진정한 메타버스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9년, 메타버스를 처음 알게 된 이후로 메타버스 속에서 살아가는 중입니다. 2020년부터 커뮤니티 신문 〈월간 인바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강원대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2021 강원 XR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하고 〈2021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하였습니다. 사제 VR기기를 제작하여 VR 기기의 발전 요소를 예측하고, VR 기기들의 발전 동향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여 미래 VR 기기의 요소를 분석하였습니다. 또한 현실과 메타버스의 차이점을 알고, 메타버스에 적용 가능한 분야를 연구하고 구현하여 진정한 메타버스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2건)

한줄평 (0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