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생물학적 풍요

성적 다양성과 섹슈얼리티의 과학

브루스 배게밀 저/이성민 | 히포크라테스 | 2023년 10월 10일 리뷰 총점 10.0 (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3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생명과학
파일정보
EPUB(DRM) 89.6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브루스 배게밀 (Bruce Bagemihl)
캐나다 출신의 생물학자이자 언어학자다. 위스콘신-밀워키 대학교에서 생물지리학을 전공하고,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에서 1988년 언어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같은 학교에서 언어학과 인지과학을 강의했다. 『생물학적 풍요』에서 450종이 넘는 동물의 동성애를 비롯한 성적 다양성을 보여주고, 동성애가 주요한 생물학적 기능의 하나일 뿐이라는 성적행동이론을 제시하면서 유명해졌다. 또한 『벨라쿨라의 음절 구조』, 『대안적 음운론과형태론』, 『인간과 다른 동물의 성행동 과학』 등 언어학, 생물학, 젠더 및 섹슈얼리티 문제에 관한 여러 논문과 기사를 발표했다. 워싱턴주 시애틀에 살고 있다. 캐나다 출신의 생물학자이자 언어학자다. 위스콘신-밀워키 대학교에서 생물지리학을 전공하고,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에서 1988년 언어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같은 학교에서 언어학과 인지과학을 강의했다. 『생물학적 풍요』에서 450종이 넘는 동물의 동성애를 비롯한 성적 다양성을 보여주고, 동성애가 주요한 생물학적 기능의 하나일 뿐이라는 성적행동이론을 제시하면서 유명해졌다. 또한 『벨라쿨라의 음절 구조』, 『대안적 음운론과형태론』, 『인간과 다른 동물의 성행동 과학』 등 언어학, 생물학, 젠더 및 섹슈얼리티 문제에 관한 여러 논문과 기사를 발표했다. 워싱턴주 시애틀에 살고 있다.
역 : 이성민
현역 1차의료 의사이자 번역가·작가다. 비만·당뇨 등 생활습관병 환자를 매일 마주하며 약물치료와 생활요법을 병행 설계한다. ‘진료실에서 출발한 질문에는 문헌으로 답한다’는 원칙으로 의학·과학 교양서를 한국어로 꾸준히 소개해 왔다. 옮긴 책으로 『사로잡힌 사람들』, 『생물학적 풍요』, 『트라우마, 극복의 심리학』, 『명령에 따랐을 뿐!?』 등이 있다. 학창 시절 글쓰기로 여러 차례 수상했고, 가족의 권유로 의대에 진학했다. 지금은 환자 이야기와 과학적 통찰을 연결하는 글쓰기를 지향한다. GLP?1 계열 주사제가 국내에 본격 도입된 뒤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에 관한 질문이 빠르게 ... 현역 1차의료 의사이자 번역가·작가다. 비만·당뇨 등 생활습관병 환자를 매일 마주하며 약물치료와 생활요법을 병행 설계한다. ‘진료실에서 출발한 질문에는 문헌으로 답한다’는 원칙으로 의학·과학 교양서를 한국어로 꾸준히 소개해 왔다. 옮긴 책으로 『사로잡힌 사람들』, 『생물학적 풍요』, 『트라우마, 극복의 심리학』, 『명령에 따랐을 뿐!?』 등이 있다.
학창 시절 글쓰기로 여러 차례 수상했고, 가족의 권유로 의대에 진학했다. 지금은 환자 이야기와 과학적 통찰을 연결하는 글쓰기를 지향한다. GLP?1 계열 주사제가 국내에 본격 도입된 뒤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에 관한 질문이 빠르게 늘어난 현장의 변화를 체감하며, 진료 경험·최신 논문·상담 노하우를 묶어 의료인과 일반 독자가 함께 참고할 ‘종합 사용설명서’를 만들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의학적 깊이와 쉬운 문장을 함께 지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3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