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브레인 대표 겸 시즈오카대학 정보학부 객원 교수. 인텔이 세계 최초로 4비트 CPU를 민간 시장에 내놓으며 반도체 산업이 본격적으로 부흥하던 1970년대에 처음 업계로 들어왔다. 연필과 종이로 반도체를 설계하던 시절을 회상하며 현재의 나노미터급 공정에 놀라곤 하지만, 끝없이 발전하는 기술을 배우고 익히면서 최첨단 기술 현장을 여전히 예의주시 중이다. 한편 대학에서 후배 양성에도 신경 쓰고 있다. 오랫동안 개발 현장에서 쌓은 경험이 엔지니어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전기통신대학을 졸업한 후, 시티즌시계 주식회사 기술 연구소에서 쿼츠 시계용 ...
웨스트브레인 대표 겸 시즈오카대학 정보학부 객원 교수. 인텔이 세계 최초로 4비트 CPU를 민간 시장에 내놓으며 반도체 산업이 본격적으로 부흥하던 1970년대에 처음 업계로 들어왔다. 연필과 종이로 반도체를 설계하던 시절을 회상하며 현재의 나노미터급 공정에 놀라곤 하지만, 끝없이 발전하는 기술을 배우고 익히면서 최첨단 기술 현장을 여전히 예의주시 중이다. 한편 대학에서 후배 양성에도 신경 쓰고 있다. 오랫동안 개발 현장에서 쌓은 경험이 엔지니어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전기통신대학을 졸업한 후, 시티즌시계 주식회사 기술 연구소에서 쿼츠 시계용 CMOS · IC를 개발하면서 연구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다이닛폰인쇄 주식회사 마이크로 제품 연구소, 이노텍 주식회사, 미에에이 하이텍스 주식회사 등 여러 회사에서 반도체 칩을 연구 개발했다. 이 책에서는 시대를 관통하는 반도체의 기본 구조와 원리는 물론이고, 나날이 발전하는 첨단 반도체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한다.
책 읽기를 좋아하여 다른 나라 말로 쓰인 책의 재미를 우리나라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번역을 시작했다. 다양한 일본 책을 우리나라 독자에게 전하는 일에 보람을 느끼며 더 많은 책을 소개하고자 힘쓰고 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초등 수학 부모가 가르쳐라!』, 『처음 시작하는 천체 관측』, 『재밌어서 밤새 읽는 유전자 이야기』, 『컨디션만 관리했을 뿐인데』, 『슬기로운 수학 생활』, 『심리학 용어 도감』, 『논리 머리 만들기』, 『세상에서 가장 빠른 고전 읽기』, 『재밌어서 밤새 읽는 수학 이야기:베스트 편』, 『30분 ...
책 읽기를 좋아하여 다른 나라 말로 쓰인 책의 재미를 우리나라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번역을 시작했다. 다양한 일본 책을 우리나라 독자에게 전하는 일에 보람을 느끼며 더 많은 책을 소개하고자 힘쓰고 있다.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초등 수학 부모가 가르쳐라!』, 『처음 시작하는 천체 관측』, 『재밌어서 밤새 읽는 유전자 이야기』, 『컨디션만 관리했을 뿐인데』, 『슬기로운 수학 생활』, 『심리학 용어 도감』, 『논리 머리 만들기』, 『세상에서 가장 빠른 고전 읽기』, 『재밌어서 밤새 읽는 수학 이야기:베스트 편』, 『30분 통계학』, 『레이스 키리에』, 『프란츠 리스트』, 『재밌어서 밤새 읽는 공룡 이야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