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책 읽기가 만만해지는 이과식 독서법

필요한 만큼 읽고 원하는 결과를 내는 힘

가마타 히로키 저/정현옥 | 리더스북 | 2019년 8월 26일 리뷰 총점 9.1 (4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9건)
  •  eBook 리뷰 (3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5건)
분야
자기계발 > 성공학/경력관리
파일정보
EPUB(DRM) 43.33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책 읽기가 만만해지는 이과식 독서법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2명)

저 : 가마타 히로키 (Hiroki Kamata,かまた ひろき,鎌田 浩毅)
1955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도쿄 대학 이학부 지질광물학과를 졸업한 후 일본 통산성 지질조사소 주임연구관, 미국 카스케이드 화산 관측소 연구원을 거쳐 1997년부터는 교도대학 대학원의 인간·환경학연구과 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이학박사로 전공분야는 화산학이지만 과학 계발 활동에 적극적인 자칭 ‘과학의 전도사’이다. 일본을 대표하는 화산학자로서 존경을 받는 동시에, 교토지방 특유의 유쾌하고 따뜻한 인간관계에 관한 강의로도 널리 그 명성을 쌓았다. 그의 강의에는 학생뿐 아니라 지역주민에서부터 비즈니스맨, CEO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참여해 인간관계의 참된 가치와... 1955년 도쿄에서 태어났다. 도쿄 대학 이학부 지질광물학과를 졸업한 후 일본 통산성 지질조사소 주임연구관, 미국 카스케이드 화산 관측소 연구원을 거쳐 1997년부터는 교도대학 대학원의 인간·환경학연구과 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이학박사로 전공분야는 화산학이지만 과학 계발 활동에 적극적인 자칭 ‘과학의 전도사’이다.

일본을 대표하는 화산학자로서 존경을 받는 동시에, 교토지방 특유의 유쾌하고 따뜻한 인간관계에 관한 강의로도 널리 그 명성을 쌓았다. 그의 강의에는 학생뿐 아니라 지역주민에서부터 비즈니스맨, CEO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참여해 인간관계의 참된 가치와 인생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벌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힘입어 매년 그의 강의는 교토 대학생들이 선정하는 ‘가장 듣고 싶은 수업 1위’에 그 이름을 올리고 있다.

1996년에 일본지질학회 논문상을 수상했고, 2004년에는 일본지질학회 우수강연상을 수상했다. 주된 저서로는 『성공술, 시간 전략』, 『과학자가 발견한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문장방정식’』, 『지구는 화산이 만들었다』, 『화산은 굉장하다』젊은 직장인들을 위해 집필한 『평생 가는 공부법』,『그 사람은 왜 인복이 많을까』 등이 있다.
역 : 정현옥
대학교에서 일본문학을 전공했다. 일본에서 어학연수 및 전문학교를 거쳐 힐튼호텔에 입사했고 일본어 통·번역 및 항공 계약 협상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출판번역가로 전향해 다양한 분야의 일본 도서를 기획, 번역했으며 현재 출판번역 에이전시 글로하나에서 일서 리뷰와 번역에 매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초예측』, 『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 『언택트 공부 혁명』,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을 위한 뇌과학』, 『책 읽기가 만만해지는 이과식 독서법』, 『상위 1%로 가는 일곱 계단』, 『나는 일주일에 이틀만 일하기로 했다』, 『영어로 하는 영어 수업』 등 다수가 있다. 대학교에서 일본문학을 전공했다. 일본에서 어학연수 및 전문학교를 거쳐 힐튼호텔에 입사했고 일본어 통·번역 및 항공 계약 협상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출판번역가로 전향해 다양한 분야의 일본 도서를 기획, 번역했으며 현재 출판번역 에이전시 글로하나에서 일서 리뷰와 번역에 매진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초예측』, 『혼자 공부하는 시간의 힘』, 『언택트 공부 혁명』,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을 위한 뇌과학』, 『책 읽기가 만만해지는 이과식 독서법』, 『상위 1%로 가는 일곱 계단』, 『나는 일주일에 이틀만 일하기로 했다』, 『영어로 하는 영어 수업』 등 다수가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2건)

한줄평 (9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