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권 저
박종석 저
권성희 저
김동주(김단테) 저
백영 저
황 족 저
2020년 08월 28일
1. 책 선정 이유
이전에 읽었던 주식책이 이해가 잘 안 가 기초적인 것을 알고 다시 읽어보고 싶어 고르게 되었다.
2. 소감
정말 제목 그대로 주식 초보의 눈에 맞춰 쓴 "친절한 주식책"이었다. 주식의 A부터 Z까지 알려주는 책이었다. 굳이 처음부터 끝까지 읽을 필요 없이 목차를 보고 모르는 부분만 읽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하지만 본인은 정말 주식에 대한 지식이 1도 없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었어야 했다..... 심지어 주식 용어를 쉽게 풀어쓰고 비유를 알아듣기 쉽게 했다고 해도 처음 접하는 개념이 많았기 때문에 이해가 안 된 부분이 있어 여러번 읽었어야 했다. 한 번 읽는 것은 부족하고 두 번은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초보의 눈높이에 맞춰 잘 쓴 책이라고 생각하다. 시리즈가 여러개 있었던 거 같은데 다 읽어보고 싶다.
3. 추천하고 싶은 사람
주식 초보에게 추천한다. 경제에 흥미는 있지만 아직 주식까지 흥미가 없는 사람도 읽어둬서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내돈내산
주식에 대한 공부를 시작해 보려고 구매한 책입니다.
주식에 대해서는 정말 하나도 모르는 생초보 문외환이라서
가장 쉬운 책을 찾아보다가 찾은 책이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이에요.
네, 제가 바로 주린이에요. 그래서 이 책의 소개를 살펴보고 쉽게 소개된 것 같아서 구매했어요.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용어부터 주식 시장과 매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잘 설명되어 있어요.
하지만 이 책 한 권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다른 책과 함께 사서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주린이 탈출을 목표로 해 볼거에요.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주식책을 읽고 쓰는 리뷰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주식을 시작하게 됐는데 공부도 하지 않고 주식시장에 뛰어들어서 투자에 대해서도 잘 이해를 못하고 주식에 관한 기초지식도 거의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거의 계좌만 가지고 있고 주식을 하지 않은지 꽤됐는데 이책을 읽으면서 기본은 알게된거 같습니다 좀 더 공부해서 주식시장에 뛰어들고 싶어요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무엇부터 해야하는지 몰라서 주린이를 위한 책을 샀다.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은 내가 뭘 모르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렇게 차근차근 정리되어 있는 책을 한번 쭉 훑어 보는게 좋은 것 같다. 목차를 따라 가다보면 생소한 용어들부터 시작해서 주식을 보는 방법, 차트 활용법까지 주식투자에 필요한 기본이 되는 것들을 차근차근 알려준다. 처음 주식을 시작하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