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B의 일기 1

비혼을 꿈꾸는 여성에게 보내는 응원과 격려

작가1 | 북로그컴퍼니 | 2021년 6월 30일 한줄평 총점 10.0 (26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5건)
  •  eBook 리뷰 (2건)
  •  한줄평 (19건)
분야
사회 정치 > 여성/남성
파일정보
EPUB(DRM) 117.64MB
지원기기
iOS Android PC Mac E-INK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목차

작가의 말
등장인물 소개

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11화
12화

저자 소개 (1명)

여성 창작자. 페미니스트. 항상 연대하는 사람. 스물하나, 탈코르셋을 실천한 뒤부터 자신이 바라보는 세계가 바뀌었다. 사회에서 이기적이고 유별나다는 소리를 들을수록 내 삶이 행복해진다는 걸 알게 되었다. 이런 이야기를 듣는 우리가 이기적인 게 아니라 당당한 거고, 유별난 게 아니라 멋진 거라는 사실도. 세상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도 없는 이들의 거대한 움직임을 체감한다. 이 몸짓들이 모여 만들어 낼 너른 흐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오늘도 쓰고 그린다. 우리의 빵과 장미를 위해. 《탈코일기》, 《B의 일기》 등을 쓰고 그렸다. 탈코르셋 이야기를 담은 《탈코일... 여성 창작자. 페미니스트. 항상 연대하는 사람.

스물하나, 탈코르셋을 실천한 뒤부터 자신이 바라보는 세계가 바뀌었다. 사회에서 이기적이고 유별나다는 소리를 들을수록 내 삶이 행복해진다는 걸 알게 되었다. 이런 이야기를 듣는 우리가 이기적인 게 아니라 당당한 거고, 유별난 게 아니라 멋진 거라는 사실도.

세상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도 없는 이들의 거대한 움직임을 체감한다. 이 몸짓들이 모여 만들어 낼 너른 흐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오늘도 쓰고 그린다. 우리의 빵과 장미를 위해.

《탈코일기》, 《B의 일기》 등을 쓰고 그렸다. 탈코르셋 이야기를 담은 《탈코일기》는 텀블벅에서 1억 9천만 원이라는 경이로운 금액으로 펀딩에 성공하며 Z세대의 페미니즘 필독서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탈코일기》의 주인공 도수리의 7년 전을 그린 《B의 일기》는 딜리헙에서 분야 1위 달성, 누적 조회수 223만 뷰 이상 기록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인스타그램 @offthe_0931

출판사 리뷰

“결혼할 남자 말고,
결혼 자체에 대해 생각해본 적 있어?”


2011년, 대기업에 다니는 스물넷의 도수리는 6개월간 사귄 9살 연상의 남자친구와 결혼을 앞두고 있다. 훤칠한 외모와 키, 늘 친절하고 자상한 성격, 경제적으로 안정된 집안. 모든 게 수리가 꿈꾸던 그대로다.
이 남자와 결혼하면 폭력적인 아버지와 무기력한 엄마에게 도망쳐 완벽한 가정을 꾸릴 수 있을 거라 기대하는 수리 앞에 “그 결혼 왜 하려고 해요?”라고 묻는 사람이 나타난다.
결혼을 서두르려는 양쪽 집안의 움직임,
그때부터 목을 옥죄어오기 시작하는 기이한 위화감.
선의로 포장된 강요와 당연하다는 듯이 배달되는 희생과 양보의 논리들….
독서모임에서 만난 그 여자 정도도로 인해 수리는 처음으로 자신에게 질문하게 된다.
결혼 왜 해?
… 남들 다 하니까. 누군가의 아내인 삶만이 미래였으니까.


언제나 뒤로 밀려났던 사람들의 서사!
이제 그렇게 살기를 거부하는 등불 같은 사람들의 연대기!


《B의 일기》는 남성 중심 사회가 여자들에게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이데올로기를 따라가야 안전하다고 믿는 수리와 그것을 거슬러 스스로 선택한 삶을 당당히 이어가는 도도의 이야기를 소름 끼치도록 생생한 현실 감각으로 그려내고 있다.
남자친구의 집에 처음 인사하러 간 날, 당연하다는 듯이 거실 바닥에 앉아 과일을 깎고 부엌에서 설거지를 하게 된 수리는 무언가 부당하다 느끼지만 그 이물감의 정체를 파악하지 못한다. 이제 갓 입사한 직장을 그만두라는 압박도, 집안일과 육아는 당연히 여자 몫이라는 남자친구의 생각도 답답하지만 ‘여자는 혼자 살면 불행해진다’는 주변의 말에 끊임없이 세뇌당한다.
수리를 보며 답답함과 불편함을 느끼는 건 배경이 2011년이라서가 아니다. 이것이 지금도 반복해서 일어나고 있는 ‘나’와 ‘내 친구’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여러 번의 갈등 끝에 비혼을 선택한 수리의 마지막 깨달음은 그래서 독자들의 가슴에 선명한 발자국을 남긴다.

“우린 일등이 될 수 없었던 사람들이다.
갑이 아닌 을. 우선이 아닌 차선.
중앙이 아닌 옆. 첫 번째가 아닌 두 번째.
1이 아닌 2. 3이 아닌 4.
A가 아닌 B.
이건 언제나 뒤로 물러났던 사람들의 서사.
언제나 두 번째로 살아야 했던 나의 기록. B의 일기!”


딜리헙 사전 연재, 223만 독자의 뜨거운 찬사!
외전 2편과 친필 사인본 수록된 단행본 특전!


《B의 일기》는 2020년 4월부터 10월까지 독립 연재공간인 ‘딜리헙’에 사전 연재되는 동안 각 장르 차트 1위를 굳건히 지켰을 뿐 아니라, 누적 조회수 223만 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응원을 받은 작품이다. 《탈코일기》 팬은 물론 ‘결혼’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소장해야 할 이 책에는 수리와 도도의 그 후 이야기를 담은 2편의 외전과 각권마다 다른 메시지를 담은 작가의 친필 사인본(초판 한정)이 인쇄되어 있다.

_ 현실의 위화감을 소름돋게 잘 묘사한 작품. 세상 모든 여자들이 이걸 보게 해주세요.
_ 20대 후반인데 마지막 회 보고 펑펑 울었어요. 엄마 생각도 나고 제 삶이 촤르륵 떠오르더라고요. 《탈코일기》는 빨간 맛이었다면 이번 작품은 절 위로해주는 느낌이에요. 폭풍 눈물 흘리면서 봤어요.
_ 작품에서 진정한 연대가 무엇인지 보여줬어요. 읽는 내내 감동이었습니다.
_ 더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가치를 알고 진심으로 행복할 수 있도록 선례를 만들 용기와 혼자만의 싸움이 아니라는 위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_ 나를 위한 삶을 살고 싶어졌어요.
_ 이번 《B의 일기》에서는 더 이상 우리의 담론이 탈코에만 머무르지 않고 더 큰 세계에 대해 설명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_ 도도가 했던 말들이 정말 위로가 됐어요.
_ 언젠가 저도 도도와 수리처럼 단단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왠지 그럴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기네요.

종이책 회원 리뷰 (5건)

구매 B의 일기1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YES마니아 : 플래티넘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0*****4 | 2022.05.17

작가1님의 전작인 탈코일기부터 감명깊게 봤던 독자입니다. 탈코르셋을 주제로 한 탈코일기에 이어, 비혼도 관심 있는 주제였기에 B의 일기도 아묻따 구매했습니다.

탈코일기는 수리, 뱀희, 로아만으로 진행되는 이야기라 매순간 이입하면서 보았습니다(지금 생각해보니 데이트 폭력과 관련된 내용도 있었어서 남자가 존재는 했었네요 완전 까먹고 있었,,,). 그런데 B의 일기는 아무래도 비혼이 주제다보니 혼을 하겠다 말겠다 할 상대가 존재를 해버려서 정말 꼴보기 싫고 보기도 징그러웠으나 사실적이면서 극적인 진행이 굉장히 불쾌했던 걸 보면 그만큼 몰입해서 보았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치 아이브의 일레븐과 러브 다이브처럼 탈코일기로 너무 기대해서 처음 봤을 때에는 B의 일기가 상대적으로 덜 감명깊다 느껴지긴 했습니다만 전혀 절대적으로 별로인 내용과 전개는 아니었다고 보면 볼수록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작가1님, 앞으로도 건필하시길 바랍니다. 팬입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B의 일기 1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보*달 | 2021.10.25

북로그컴퍼니 출판사에서 출간한 작가1 작가님의 <B의 일기 1>을 구매하였습니다. 
다 읽고 작성한 리뷰이므로 스포일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에 예민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고 피해가시길 바랍니다. 

아니 책 나온 것 저만 몰랐나요?

우연히 알게 되어서 행복해하면서 구입했습니다.

생각날때마다 읽고있어요.

얼른 다음편도 사고싶어요ㅠㅠㅠ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B의 일기 1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맛***가 | 2021.09.10

북로그컴퍼니 출판사에서 출간한 작가1 작가님의 B의 일기1을 구매하였습니다. 다 읽고 작성한 리뷰이므로 스포일러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스포일러에 예민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고 피해가시길 바랍니다. 진짜.. 작가1 작가님의 표현력이라 해야하나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지 만화의 시각적인 특성을 기가막히게 활용하시는 것 같아요. 절벽으로 보였던 것들이 사실은 그게 아니였다는 것이..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종이책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eBook 회원 리뷰 (2건)

구매 너와 나의 일기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스타블로거 : 블루스타 이* | 2022.02.27

북로그컴퍼니에서 출판된 작가1 저자의 B의 일기 1 비혼을 꿈꾸는 여성에게 보내는 응원과 격려 를 이북으로 구매 후 읽고 작성하는 리뷰입니다. 평소 작가1 작가님을 좋아하기도 하고 전작인 탈코일기를 재밌게 보았어서 이번에 B의 일기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줄글 형식이 아니라 간단한 그림체로 구성되어 있어서 보기도 쉽고 너무 재밌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내용이 현실을 반영한 거라 마냥 즐겁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구매 내가 나를 사랑하는 법을 알아가는 B의 일기
내용 평점5점   편집/디자인 평점5점 | e*****e | 2021.09.16
여자들이 커가면서, 살아가면서 흔하게 당하는 가스라이팅들을 너무나도 잘 정리해놓은 책이다. 그 중에서 제일 흔히 당하는 '여자는 남자 잘 만나서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낳아서 기르는게 제일 큰 행복이야' 라는 가스라이팅..
1권에서 생긴 왜?라는 의문과 불안감 그리고 불편함을 느껴가는 과정에서 여자주인공이 타인에 의존하여 본인의 존재이유를 찾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사랑하는 방법을 찾아 똑바로 이 세상에 서 나가는 이야기다. 누군가가 읽었을때 불편할 수도 있지만 그 누군가도 이 책을 읽어보면 한번쯤 여자들이 자주 듣는 이야기들에 대해 왜 그렇게 우리가 생각하게 되었을까 라는 의문을 품게할 수 있는 가볍지 않은 만화이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접어보기
  •  eBook 상품상세 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줄평 (1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