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염뽀짝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이지스 퍼블리싱의 된다! 시리즈에요. 저는 한번쯤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판매도 하고 활용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는데요. 그림을 잘 그리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그림판을 보면 어떻게 활용해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을 해보기도 했는데요. 그부분을 시원하게 알려주는 책이에요.
그거 태블릿 있어야 하는 거 아니야? 손그림만 있어도, 그림판으로 만들수있어!
하하핫... 이 책을 진즉 만났어야 하는데... 저는 부푼 꿈을 안고 태블릿도 이미 장만했었다죠... 그냥 현재 구석에 처박혀있어요;;; 제작한 이모티콘도 없다는 슬픈 이야기...
취미로 그림 그리고 돈 벌고 싶은 분, 종이에 낙서를 즐겨하는 분, 아이 얼굴이나 애완동물로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희소식이에요~
이모티콘 만들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사정에 맞춰 스캐너와 마우스만으로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법부터, 태블릿을 활용해 그리는 방법까지 이모티콘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카카오톡, 라인, 네이버에서 승인을 받을 수 있는 영업 비밀도 공개한다고 합니다!!!
책 속에는 도전 크리에이터 과제가 들어있는데요. 이모티콘을 만들 때마다 필요한 연습장을 이지스퍼블리싱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내려받아 쓸 수 있답니다.
이모티콘을 그려보고 컴퓨터 작업을 하거나 포토샵을 활용한 만들기 방법도 배울 수 있고, 캘리그래피나 사진을 활용해서 만드는 방법은 물론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한 이모티콘 제작법도 소개합니다.
막막하기만 한 캐릭터를 탄생시키는 방법과 스케치 하는 방법에 대하여 포인트만 설명을 해주어서 좋았어요.
캐릭터가 만들어졌다면, 감정표현과 멘트를 정해야하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감정 표현과 멘트 50가지가 포함되어 있어서 이모티콘 한 세트를 제작하는데 도움이 되요.
자세나 동작 등을 표현하거나 표정을 나타내는 것도 쓱쓱 따라하다보면 익힐 수 있어요.
컴퓨터 작업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서도 용어 설명부터 차근차근 설명을 담고 있어요.
캘리그라피 손글씨를 활용하거나 사진을 적용해서 나만의 고유한 이모티콘을 탄생시킬 수 있다니 그림이 아무래도 적응이 잘 안된다면 고려해볼 수 있는 제작법이겠어요.
좀더 자신감이 생긴다면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만들어보는 것도 도전을 해봐야겠어요.
이모티콘 만들기 시장은 앞으로도 큰 전망이 있고 확장성을 가지고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해요.
판매로 인한 수익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해도 나만의 이모티콘이 제작된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환상적인 일일지 생각만해도 두근거리는 마음이에요.
그림을 전문적으로 배워본적도 없고 잘 그리지 못하기는 하지만 어릴적부터 그림에 관심이 많았던 저에게 이모티콘 만들기는 제가 간직하고 있는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이기도 해요.
편히도 그림에 관심이 많고 캐릭터 그리기에 한창 빠져있어서 저와 함께 하나씩 나만의 이모티콘 만들기를 해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관련책을 만나보았어요.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에서 나온 된다! 시리즈 중 하나인 귀염뽀작 이모티콘 만들기 라는 책 입니다. 표지보다 핑쿠핑쿠한 것이 사랑스러움이 마구 느껴지는 책이었어요.
책의 저자는 4개 메신저에서 16개의 이모티콘을 출시한 정지혜 작가님이에요.
16개나 출시가 되었다면 얼마나 많은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도전을 한 것인지 존경스럽습니다.
문제집에 낙서하던 제가 이모티콘 작가가 되었어요. 라는 말 ㅎㅎ
저랑 편히를 두고 하는 말인 것 같아 풋~ 하고 웃음이 났어요.
이모티콘 만들기를 생각했을때는 컴퓨터로 그림 그리기 못하는데 나는 못하겠구나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손그림으로도 이모티콘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모티콘만들기의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제시해주고 있는 책 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고
등록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이 책 하나만 있으면 이모티콘 만들기 A-Z까지 해결 되겠어요.
내가 필요한 부분만 차례에서 찾아서 먼저 볼 수도 있고 나에게 맞는 방법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살펴봐야하겠죠?
먼저 책에서는 이모티콘에 대해 생소한 분들에게 이모티콘에 대해 설명하는 단계부터 시작되요.
이모티콘을 만들 때는 우선 구상을 하고 아이디어를 짜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어쩌면 이 부분이 가장 많은 시간이 필요할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림 그리는 방법부터 실수할 수 있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알려주는 우리 작가님.
넘 좋아요~
저에게 필요한 부분은 손 그림으로 이모티콘 만들기라서 그 부분을 꼼꼼하게 읽어보면서 준비해보고 있는 중이에요.
그 외에도 포토샵에서 만들기, 그림판으로 만들기 , 아이패드로 만들기 등등 다양한 곳에서 만들수 있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분명 도움이 되실거에요!
열심히 이모티콘을 만들었다면 완성된 이모티콘을 올리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따로 다른 정보를 찾아볼 필요없이 원스탑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고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