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사이언스 픽션

과학은 어떻게 추락하는가

스튜어트 리치 저/김종명 | 더난출판 | 2022년 3월 8일 리뷰 총점 9.9 (6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46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14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EPUB(DRM) 54.77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스튜어트 리치 (Stuart Ritche)
심리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오픈 사이언스 운동의 열혈 지지자. 과학의 잘못된 관행을 개혁하고, 과학자들이 연구 결과를 발표할 때 더욱 투명해지도록 돕는 도구를 개발했다. 2015년에는 심리과학협회에서 ‘라이징 스타Rising Star 상’을 수상했다. 영국의 킹스칼리지런던King's College London의 사회, 유전 및 발달 정신과 센터에서 강의하고 있다. 에딘버러대학교에서 인간 지능에 대해 박사 후 과정을 밟았고, 인간 지능과 뇌가 어떤 관련이 있는지, 뇌가 유전의 영향을 받는지, 교육과 같은 외부 요인에 의해 뇌가 얼마나 향상될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한다. 구글 ... 심리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오픈 사이언스 운동의 열혈 지지자. 과학의 잘못된 관행을 개혁하고, 과학자들이 연구 결과를 발표할 때 더욱 투명해지도록 돕는 도구를 개발했다. 2015년에는 심리과학협회에서 ‘라이징 스타Rising Star 상’을 수상했다. 영국의 킹스칼리지런던King's College London의 사회, 유전 및 발달 정신과 센터에서 강의하고 있다. 에딘버러대학교에서 인간 지능에 대해 박사 후 과정을 밟았고, 인간 지능과 뇌가 어떤 관련이 있는지, 뇌가 유전의 영향을 받는지, 교육과 같은 외부 요인에 의해 뇌가 얼마나 향상될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한다. 구글 학술검색에 등록된 그의 피인용 횟수는 7,327회에 달하고 h-지수는 41, i10 -지수는 78이다.
역 : 김종명
서울대학교 공업화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신시내티대학교에서 재료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다년간 연구소에서 근무했으며,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과학자도 모르는 위험한 과학기술》, 《ZOOM 거의 모든 것의 속도》, 《한 권으로 이해하는 수학의 세계》, 《전기차 첨단기술 교과서》, 《사이언스 픽션》, 《UX 심리학》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 공업화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신시내티대학교에서 재료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다년간 연구소에서 근무했으며,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과학자도 모르는 위험한 과학기술》, 《ZOOM 거의 모든 것의 속도》, 《한 권으로 이해하는 수학의 세계》, 《전기차 첨단기술 교과서》, 《사이언스 픽션》, 《UX 심리학》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46건)

한줄평 (1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