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라 거스 저/지여울 역
조경국 저
진문(장우순) 저
이동영 저
리 마이클스 저/김보은 역
김남영 저
글을 쓰기 시작할때 서두를 어떻게 시작해야 좋을지 가장 많이 망설이고 고민하게 되는데요. 작가님의 다른 책인 묘사의 힘을 읽고 글쓰는데에 많은 힘을 얻었던 터라 이 책도 믿고 구매했어요. 역시나 간결하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설명 덕분에 한눈에 쏙쏙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읽고 연습하면서 매력적인 글을 쓸 수 있게 된다면 좋겠어요. 추천합니다.
첫 문장, 첫 단락, 첫 페이지, 첫 장의 중요성에 대해 세부적으로 다양한 예시와 함께 보여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첫 문장뿐만 아니라 소설 전체의 흐름이나 캐릭터, 배경 설정, 갈등 등 작법에 관한 내용도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 작법서를 읽어보니 중요하게 말하는 부분이 거의 동일하네요. 다른 건 예시로 든 소설의 내용과 부가적 요소이네요. 컴팩트한 사이즈에 군더더기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윌북에서 나온 샌드라 거스 저자/지여울 역자님의 첫문장의 힘 리뷰입니다.
퇴고의 힘, 묘사의 힘, 시점의 힘과 더불어 나온 첫문장의 힘이라는 책입니다.
시리즈 전부가 구매욕을 자극하지만 우선 첫문장의 힘을 사 보았습니다.
제목보다는 목차를 보면 아시겠지만, 이 책은 서두의 중요성에 대해 다룬 책입니다.
서두는 보통 책의 4분의 1 지점까지를 말한다고 하네요.
아직 다 읽지는 못했지만 내용이 알차고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시리즈 전부(저자는 다름) 평이 좋아서 하나씩 도장깨기 해봐야겠어요.
윌북 출판사에서 나온 첫 문장의 힘 리뷰입니다. 어쩌다 보니 윌북에서 출간한 책들을 많이 사게 되네요ㅎㅎ 그만큼 윌북 출판사에서 실용적이고 유용한 팁들이 많은 책들을 내주고 있습니다. 첫 문장의 힘은 책의 도입부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는 책입니다. 실용적이고, 예시가 많아서 실제로 도입부를 쓸 때 어떤 식으로 쓸 수 있을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정리가 잘 되어있어서 후루룩 읽기도 좋았습니다!
윌북 (willbook) 출판사에서 출간된 샌드라 거스 저/지여울 역 [ebook] 첫 문장의 힘 리뷰입니다.
글을 써볼 때 첫 문장과 도입부가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이 딱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책인 것 같아서 읽어봤어요. 아직 다 읽은 것은 아니고 초반인데 공감 가는 내용도 많아서 잘 샀구나 느꼈습니다. 무엇보다 길지 않아서 자연스럽게 부담없이 집어들어서 슥슥 펼쳐보기 좋은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