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중국어 공부방을 하고 있는 아이 둘 엄마. ‘아줌마도 할 수 있는 키토제닉’이라는 뜻으로 닉네임을 ‘줌마키토’라고 지었다. 살이 야금야금 찌다가, 2020년 코로나 때문에 집콕하면서 인생 최대 몸무게 80kg을 돌파하며 우울함도 정점을 찍었다. 잠깐만 서 있어도 허리가 아팠고, 누군가를 만나기 싫어졌고, 이러저런 문제들이 동시에 생겨났다. 예전에 비만 센터 다니며 식욕억제제를 먹었던 기억을 더듬어 관련 병원을 찾아보던 중, 우연히 저탄고지 식이요법을 알게 되었다. 약을 먹지 않고, 식욕을 조절하고, 요요를 끊어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격렬한 운동도 없이 식단만으로 감량할 수...
한자/중국어 공부방을 하고 있는 아이 둘 엄마. ‘아줌마도 할 수 있는 키토제닉’이라는 뜻으로 닉네임을 ‘줌마키토’라고 지었다. 살이 야금야금 찌다가, 2020년 코로나 때문에 집콕하면서 인생 최대 몸무게 80kg을 돌파하며 우울함도 정점을 찍었다. 잠깐만 서 있어도 허리가 아팠고, 누군가를 만나기 싫어졌고, 이러저런 문제들이 동시에 생겨났다. 예전에 비만 센터 다니며 식욕억제제를 먹었던 기억을 더듬어 관련 병원을 찾아보던 중, 우연히 저탄고지 식이요법을 알게 되었다. 약을 먹지 않고, 식욕을 조절하고, 요요를 끊어내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격렬한 운동도 없이 식단만으로 감량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혹하여 저탄고지 식단을 시작해서 18개월 동안 18kg을 감량했다.
지금까지 알고 있던 다이어트 상식과 반대되는 내용들이 너무 많아서 공부를 시작했는데, 나를 알게 되고 내 몸을 알아가는 과정이어서 참 좋았다. 혼자만 알기 아까워 네이버 블로그에 기록하기 시작했다. 덕분에 블로그의 성장과 함께 KBS [생로병사의 비밀] 763회 ‘탄수화물 지방, 다이어트 적은 무엇인가!’ 편에도 출연하게 되었다. 방송 시간 부족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를 TV에서 충분히 하지 못했다. 책을 내야겠다는 결심을 했다. 여전히 감량과 정체기를 반복하고 있지만 예전과는 다르게 매일 건강해지고 있음을 느낀다. 평생 딱 한 번만 해놓으면 되는 ‘몸 공부’에 진심인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