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아이 교육 전문가. 성인이 된 아들과 딸을 둔 부모이기도 하다.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활발한 강연을 이어가며 아들 부모에게 남자아이 문제에 관한 지식과 조언을 널리 전수해 왔다. 또한 남자아이를 주제로 한두 권의 부모 안내서를 비롯해 남자아이와 가족을 다룬 많은 책과 기고문을 썼다. 그중에서도 남자아이 양육에 대해 총망라한 이 책은 독일 자녀교육서 스테디셀러에 올랐다.
실제 상담 경험과 이론을 결합하여, 남자아이와 남성 청소년, 아들 부모, 교육자 등 다양한 이들을 도왔다. 30년 넘게 남자아이 지원 사업을 했으며 여러 학교와 청소년 지원 단체 그리고 부모들과 많은...
남자아이 교육 전문가. 성인이 된 아들과 딸을 둔 부모이기도 하다.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에서 활발한 강연을 이어가며 아들 부모에게 남자아이 문제에 관한 지식과 조언을 널리 전수해 왔다. 또한 남자아이를 주제로 한두 권의 부모 안내서를 비롯해 남자아이와 가족을 다룬 많은 책과 기고문을 썼다. 그중에서도 남자아이 양육에 대해 총망라한 이 책은 독일 자녀교육서 스테디셀러에 올랐다. 실제 상담 경험과 이론을 결합하여, 남자아이와 남성 청소년, 아들 부모, 교육자 등 다양한 이들을 도왔다. 30년 넘게 남자아이 지원 사업을 했으며 여러 학교와 청소년 지원 단체 그리고 부모들과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또한 남자아이 연구에도 힘써서, 남자아이들과 남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다양한 측면에서 조사하기도 했다. 현재는 튀빙겐 사회과학연구소와 스위스 남성 및 성별 문제 연구소의 소장이며, 튀빙겐대학교와 스위스 응용과학대학교에서 강연을 맡고 있다. 이 외에도 난민들을 위한 프로젝트를 이끌며 여러 문화권에서 온 남자아이들을 돕고 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번역해왔다. 라퀴진 푸드코디네이터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한식과 양식 조리사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잡지사 음식문화팀 객원기자로 일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내추럴 와인Natural Wine』, 『타샤가 사랑한 요리』, 『앰버 레볼루션』, 『부엌 도구 도감』, 『180일의 엘불리』, 『내 아이의 IQ를 높여주는 브레인 푸드』, 『함께 먹는 세계의 음식』, 『얼음에 갇힌 여자』, 『아메리칸 걸』, 『마크드 포 라이프』, 『문문』, 『우리는 어떤 나라...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를 졸업했으며,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번역해왔다. 라퀴진 푸드코디네이터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한식과 양식 조리사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잡지사 음식문화팀 객원기자로 일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자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내추럴 와인Natural Wine』, 『타샤가 사랑한 요리』, 『앰버 레볼루션』, 『부엌 도구 도감』, 『180일의 엘불리』, 『내 아이의 IQ를 높여주는 브레인 푸드』, 『함께 먹는 세계의 음식』, 『얼음에 갇힌 여자』, 『아메리칸 걸』, 『마크드 포 라이프』, 『문문』, 『우리는 어떤 나라를 꿈꾼다』, 『세계의 별별 크리스마스』, 『릴리의 어느 멋진 날』, 『북극곰』, 『안녕! 우리나라는 처음이지』, 『치카치카 동물원 대소동』, 『코끼리』, 『쓰레기는 쓰레기가 아니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