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메리와 메리

메리 울스턴크래프트와 메리 셸리, 열정과 창조의 두 영혼

샬럿 고든 저/이미애 | 교양인 | 2024년 11월 29일 리뷰 총점 9.0 (2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인문 > 인문학산책
파일정보
EPUB(DRM) 56.32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샬럿 고든 (Charlotte Gordon)
미국의 작가이자 영문학자. 엔디콧대학 영문학 교수이며, 테들러인문학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하버드대학을 졸업하고 보스턴대학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워싱턴포스트〉를 포함한 여러 언론 매체에 글을 기고했다. 대표작 《메리와 메리(Romantic Outlaws)》(2015)는 어머니 메리 울스턴크래프트의 때 이른 죽음 때문에 그녀가 딸 메리 셸리에게 끼친 영향을 간과해 왔던 다른 전기들과는 달리, 두 모녀의 삶을 교차하여 보여주는 서술 방식을 통해 어머니와 딸이 시대의 한계를 뛰어넘어 서로를 어떻게 비추고 드러냈는지 획기적으로 그려낸 책이... 미국의 작가이자 영문학자. 엔디콧대학 영문학 교수이며, 테들러인문학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하버드대학을 졸업하고 보스턴대학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워싱턴포스트〉를 포함한 여러 언론 매체에 글을 기고했다.

대표작 《메리와 메리(Romantic Outlaws)》(2015)는 어머니 메리 울스턴크래프트의 때 이른 죽음 때문에 그녀가 딸 메리 셸리에게 끼친 영향을 간과해 왔던 다른 전기들과는 달리, 두 모녀의 삶을 교차하여 보여주는 서술 방식을 통해 어머니와 딸이 시대의 한계를 뛰어넘어 서로를 어떻게 비추고 드러냈는지 획기적으로 그려낸 책이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시대가 요구하는 도덕률에 맞서 자신들의 운명을 개척해 나갔던 두 여성의 삶을 함께 다룬 혁신적인 전기”라고 평했다. 이 책으로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 논픽션 부문을 수상했고, 2016년 〈시애틀타임스〉는 그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했다. 그 밖의 저서로 《Mistress Bradstreet》 《The Woman Who Named God》 등이 있다.
역 : 이미애
현대 영미 소설 전공으로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동 대학교에서 강사 및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조지프 콘래드, 제인 오스틴, 존 파울즈, 카리브 지역의 영어권 작가들에 대한 논문을 썼다. 역서로는 버지니아 울프의 『자기만의 방』과 『등대로』, J. R. R. 톨킨의 『호빗』, 『반지의 제왕』(공역), 『위험천만 왕국 이야기』, 『톨킨의 그림들』, 제인 오스틴의 『설득』, 『엠마』, 조지 엘리엇의 『아담 비드』, 토머스 모어의 서한집 『영원과 하루』, 리처드 앨릭의 『빅토리아 시대의 사람들과 사상』, 폴 서루의 『세상의 끝』 등이 있다. 현대 영미 소설 전공으로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동 대학교에서 강사 및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조지프 콘래드, 제인 오스틴, 존 파울즈, 카리브 지역의 영어권 작가들에 대한 논문을 썼다. 역서로는 버지니아 울프의 『자기만의 방』과 『등대로』, J. R. R. 톨킨의 『호빗』, 『반지의 제왕』(공역), 『위험천만 왕국 이야기』, 『톨킨의 그림들』, 제인 오스틴의 『설득』, 『엠마』, 조지 엘리엇의 『아담 비드』, 토머스 모어의 서한집 『영원과 하루』, 리처드 앨릭의 『빅토리아 시대의 사람들과 사상』, 폴 서루의 『세상의 끝』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건)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