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결국엔, 자기 발견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를 때, 하고 싶은 일 100가지 버킷리스트 쓰기

최호진 | 좋은습관연구소 | 2021년 12월 1일 리뷰 총점 9.4 (4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0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자기계발 > 처세술/삶의자세
파일정보
EPUB(DRM) 29.0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내 자리 찾기. 영화 [버킷리스트]를 보게 되면 뒤늦게 버킷리스트를 쓰면서 인생의 의미를 발견하는 두 주인공이 나온다. 만약 이들이 평소에 자주 버킷리스트를 썼다면 어땠을까? 이 책은 ‘1년 동안 하고 싶은 일 100가지 쓰기’라는 특별한 버킷리스트를 통해 조금씩 자기 발견을 해나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누구나 버킷리스트를 쓰다 보면 자신이 어떤 일을 좋아하고, 어떤 일을 잘하는지 알 수 있다. 내가 가장 빛나는 자리를 몰라 방황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찾아보자.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1부. 회사 가기가 죽기보다 힘든 직장인이었습니다

1. 하고 싶은 일 100가지 쓰기, 버킷리스트를 만나다
2. 회사 생활이 힘든 이유를 알았다
3. 버킷리스트는 인생의 내비게이션

2부. 버킷리스트 잘 쓰는 법

4. 버킷리스트 쓰기도 연습이 필요하다
5. 3년 뒤 멋진 내 모습을 상상해보자
6. 하고 못하고 한계를 둘 필요는 없다
7. 작고 소소한 것도 괜찮다
8. 이왕이면 구체적이고 세세하게 써보자
9. 숫자를 넣으면 실천력이 올라간다
10. 버킷리스트가 알려주는, 나는 이런 사람이야
11. 반드시 이것만은 꼭!! 3-3-3 버킷
12. 버킷 실천 숙제처럼 억지로 할 필요는 없다
13. 연말 회고를 통해 찐 나를 찾기
14. 의심, 걱정 대신 내맡기기로 시작한 워크숍
15. 버킷리스트 워크숍 이렇게 해요
16. 워크숍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
17. 버킷리스트 워크숍 이런 분들에게 추천

3부. 반짝반짝 빛나는 내 자리를 찾았습니다

18. 취향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19. 살아가는 이유, 일을 하는 이유가 달라졌다
20. 나를 지키며 살아가는 방법


에필로그 | 죽기 전에 후회하지 않으려면
부록 | 2021년 버킷리스트

채널예스 기사 (1개)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최호진
작가는 임원을 꿈꿨던 금융맨이었다. 원래 아나운서를 꿈꿨으나 꿈을 이루지 못하고 금융권으로 취업을 했다. 금융 그룹에 있으면서 카드, 은행, 지주 회사 등에서 근무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재무, 퇴직연금, 광고, 디지털 등 다양한 업무를 섭렵했다. 소위 회사에서 잘나간다고 인정을 받던 중, 갑자기 찾아온 번아웃으로 2019년 1월 돌연 휴직을 한다. 휴직 즈음 작가는 버킷리스트 쓰기를 경험한다. 앞으로 살날이 1년밖에 남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1년 동안 하고 싶은 일 100가지를 써보는 것이었다. 작가는 버킷리스트 쓰기를 통해 왜 회사 생활에 번아웃이 왔는지 그리고 자신이 무엇을 좋... 작가는 임원을 꿈꿨던 금융맨이었다. 원래 아나운서를 꿈꿨으나 꿈을 이루지 못하고 금융권으로 취업을 했다. 금융 그룹에 있으면서 카드, 은행, 지주 회사 등에서 근무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재무, 퇴직연금, 광고, 디지털 등 다양한 업무를 섭렵했다. 소위 회사에서 잘나간다고 인정을 받던 중, 갑자기 찾아온 번아웃으로 2019년 1월 돌연 휴직을 한다. 휴직 즈음 작가는 버킷리스트 쓰기를 경험한다. 앞으로 살날이 1년밖에 남지 않았다고 가정하고 1년 동안 하고 싶은 일 100가지를 써보는 것이었다. 작가는 버킷리스트 쓰기를 통해 왜 회사 생활에 번아웃이 왔는지 그리고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 사람이고 어떤 일을 소망하는지 하나씩 발견하게 된다. 작가는 이제 일의 의미는 물론이고, 삶의 의미도 명확히 알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이 모두는 버킷리스트 때문이었다고 말한다. 작가는 지금도 매년 버킷리스트를 쓰면서 자기 발견을 계속해나가고 있다.
휴직 기간의 경험을 모아 『퇴사 말고 휴직』이라는 책을 썼으며, 현재는 버킷리스트 워크숍을 운영하며 다른 사람의 자기 발견을 돕고 있다.

출판사 리뷰

좋은습관연구소가 제안하는 15번째 좋은 습관은 버킷리스트를 매년 써보는 습관이다. 영화 [버킷리스트]를 보게 되면 뒤늦게 버킷리스트를 쓰면서 인생의 의미를 발견하는 두 주인공이 나온다. 만약 이들이 죽기 몇 달 전이 아니라 평소에 좀 더 자주 버킷리스트를 써보았다면 어땠을까? 이들의 인생은 완전히 달라지지 않았을까?

버킷리스트를 매년 써보게 되면 자신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매년 점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살다 보면 한 번쯤은 ‘이렇게 사는 게 아닌데…’하는 뭔가 인생을 다시 리셋하고 싶은 순간이 있다. 바로 이때가 버킷리스트를 써야 하는 타이밍이다.

그리고 여기에 한 가지 조건이 더 있다. 바로 버킷 100개를 써보는 것이다. 물론 꼭 100가지를 반드시 채워야 버킷리스트에 의미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100가지를 채우는 고민이 짙으면 짙을수록 자신의 욕망을 반추하게 되고 결국에는 ‘자기 발견’에 이를 수 있다.

10년 넘게 다닌 직장 생활에서 뭔가 제2의 도약이 필요할 때, 어렵사리 취업한 직장이지만 이 일이 정작 내 일인지 헷갈릴 때, 그럴 때 자기 자신을 가장 잘 들여다볼 수 있는 버킷리스트가 필요하다.

책은 버킷리스트 쓰기를 먼저 경험한 작가의 이야기를 포함하고 있다. 작가는 금융권에서 근무하다 직장 생활의 번아웃을 겪다 버킷리스트를 쓰게 되면서 회사 생활을 힘들어한 이유 그리고 앞으로 어떤 일을 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자신을 위한 일인지 알게 되는 과정이 나온다.

책에는 작가의 이 같은 경험담 이외에도 여러 사람들과 버킷리스트 쓰기를 하면서 알게 된 ‘버킷리스트 잘 쓰는 법’ ‘버킷리스트 실천력을 높이는 법’ ‘버킷리스트 워크숍 하는 법’ 등을 담고 있다.

허겁지겁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 일이 혹은 지금 이렇게 사는 것이 잘사는 것인지 내면의 질문을 하게 된다. 이 책은 바로 그 질문에 해답을 줄 수 있는 책이다.

1. 1년 뒤에 내 삶이 마감된다고 생각하고 버킷리스트를 써보세요.

2. 하고 싶은 100가지를 써보는 특별한 버킷리스트입니다.

3. 100가지를 채우다 보면 자연스레 자기 발견의 과정에 이르게 됩니다.

4. 누구나 한 번쯤 지금 하는 일이 진짜 나를 빛내 줄 일이 맞는지 고민합니다.

5. 이 책은 바로 그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책입니다.

회원 리뷰 (31건)

한줄평 (9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