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20세기 엄마의 21세기 명품 아들 만들기

부모 교육 전문가 샤론코치 이미애의 아들 엄마 특강

이미애,김광균 | 물주는아이 | 2021년 12월 20일 리뷰 총점 9.5 (3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7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가정 살림 > 자녀교육
파일정보
EPUB(DRM) 56.7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20세기 엄마의 21세기 명품 아들 만들기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아들 키우기 참 어렵다.
하지만 그 누구보다 잘 키우고 싶다!


누가 봐도 참 괜찮은 남자들이 있다. 단정한 외모와 태도, 건강한 몸과 가치관, 훌륭한 인성과 지적인 매력. 아들 엄마라면 백이면 백 내 아들이 멋진 남자가 되기를 바란다. 하지만 엄마들은 잘 모르겠다. 대체 어떻게 해야 내 아들을 모두가 탐내는 멋진 남자로 만들 수 있을까?

대한민국 최고의 부모 교육 전문가이자, 엄마들의 멘토 샤론코치 이미애가 이 시대 아들 엄마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전작 《초등 엄마 관계 특강》에서 학부모가 된 엄마들의 최대 고민인 학습과 양육부터 학부모로서의 태도와 역할까지 ‘학부모 관계’를 속 시원하게 풀어 주었다면, 이번에는 아들을 키워 낸 엄마로서, 경험 많은 부모 교육 전문가로서 느낀 ‘아들 교육’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한다.

저자는 엄마들에게 자주 ‘우리 아들을 명품으로 만들자’고 말한다. 제대로 된 인간, 모두가 탐내는 멋진 남자로 키우자고 말이다. 명품은 그냥 만들어지지 않는다. 많은 사람의 시간과 노력,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만들어진다. 그 가치를 알아보는 사람은 명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신뢰한다. 명품 아들 역시 거저 되는 것이 아니다. 수많은 사람의 힘으로 완성되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엄마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준비한 아들 엄마 특강! 책을 덮는 순간, 막연하게만 느껴지던 명품 아들에 대한 스케치가 머릿속에 그려질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1부_ 아들 이해하기

1장. 아들을 만나다

엄마, 아들을 만나다
이해가 안 가는 나의 아들
아들과의 관계는 계속해서 변한다
취미를 알면 아들이 보인다

2장. 아들과 대화하기
아들과의 대화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흥분한 아이와 대화하는 법
크로스 체크가 필요해
때로는 아들의 허풍을 응원하자
아들의 변명과 거짓말

3장. 놓치지 말자, 아들의 멘털 관리
극사춘기가 온다
사춘기, 정상 궤도로 돌리려면
아들에게 매너를 가르치자
감정도 교육이 필요하다
친구와의 경쟁에 힘들어한다면
[브루스킴 인터뷰 - 인간관계 편]

4장. 아들의 성에 다가가기
성(sex+gender)교육의 필요성
남자아이에게 알려 줘야 할 것들
아들의 방을 노크하는 엄마
아들 양육엔 아빠가 필요해

2부_ 21세기 아들이 꼭 알아야 할 것

5장. 요즘 아이, 요즘 디지털

스마트폰, 꼭 사 줘야 하나요?
스마트한 사용법 알려 주기
엄마가 지켜야 할 디지털 기기 사용법
SNS, 포장 속에 가려진 진실을 보자
우리 아들 디지털 역량 키우기

6장. 땀 흘려 운동하라
우등생이 되려면 운동은 필수
운동의 시작은 놀이터에서
소통형 인재를 만드는 팀 스포츠
건강하고 행복한 삶, 운동이 답이다
[브루스킴 인터뷰 - 운동 편]

7장. 아들아, 진짜 공부를 해라
글로벌 인재를 꿈꾸다
꿈에 날개를 달아 주는 영어
[브루스킴 인터뷰 - 영어 편]
풍요로운 삶을 만드는 독서
[브루스킴 인터뷰 - 독서 편]
친할수록 이득인 수학
안목을 높여 주는 예술

3부_ 명품 아들의 완성

8장. 디테일이 명품을 만든다

돈의 소중함을 아는 남자로
아들의 미래 자본금을 준비하라
좋은 소비를 가르쳐라
시간 관리를 잘하는 남자로
코로나, 위기가 아닌 기회로
외모를 관리할 줄 아는 남자로

9장. 자기 주도 학습에서 자기 주도 인생으로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면 부모의 일이 끝날까?
군대는 무덤이 아니다, 새로운 인맥이다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는 인재로 키워라

에필로그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이미애 (샤론코치)
교육 컨설턴트, 부모교육 전문가, 샤론코치연구소 대표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교육 강사이자 부모교육 전문가로, 전국 학부모가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멘토 중 한 사람이다. 아이들을 제대로 매니지먼트하기 위해서 전문 지식이 필요함을 느끼고 코칭 관련 공부를 시작해 자신의 아이에게 엄마주도학습을 적용, 수능 만점자로 만들어냈다. EBS [부모] [부모광장] [가족의 발견] [기획특강], SBS [영재발굴단] [일요스페셜 사교육의 딜레마], TvN [스타특강쇼] [은밀한 브런치] [행복난민], JTBC [대한민국 교육위원회] 등을 통해 특유의 직설적인 화법과 현실적인 대안... 교육 컨설턴트, 부모교육 전문가, 샤론코치연구소 대표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교육 강사이자 부모교육 전문가로, 전국 학부모가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멘토 중 한 사람이다. 아이들을 제대로 매니지먼트하기 위해서 전문 지식이 필요함을 느끼고 코칭 관련 공부를 시작해 자신의 아이에게 엄마주도학습을 적용, 수능 만점자로 만들어냈다.
EBS [부모] [부모광장] [가족의 발견] [기획특강], SBS [영재발굴단] [일요스페셜 사교육의 딜레마], TvN [스타특강쇼] [은밀한 브런치] [행복난민], JTBC [대한민국 교육위원회] 등을 통해 특유의 직설적인 화법과 현실적인 대안으로 큰 지지를 얻은 바 있다. 중앙일보 ‘대치동 교육코치에게 물어보세요’를 필두로 각종 신문과 잡지에 교육관련 전문 글을 기고하는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관공서와 교육기관 등 다양한 공간에서 교육 강연을 진행하며 교육전문가로 학부모와 만나고 있다.
2013년 강남구여성상 대상, 2017 강남구청 감사장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대치동 샤론코치와 SKY가기』 『오늘 엄마가 공부하는 이유』 『엄마주도학습』등이 있으며, 유튜브 샤론코치TV 채널을 통해 학습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하고 있다.

- 샤론코치연구소 상담센터
02-578-0617
- 유튜브 샤론코치TV
www.youtube.com/샤론코치TV
- 샤론코치TV 영상제작문의
miaesky2@gmail.com / 02-578-0617
- 샤론코치연구소 네이버 블로그
miaesky.blog.me
- 샤론코치연구소 네이버 카페 제주영어교육신도시
http://cafe.naver.com/sharoncoach
저 : 김광균 (브루스킴)
대치동에서 태어나고 대치동에서 학교를 다녔다. 일반고 출신으로 고려대 국제학부를 졸업했으며, 대기업 근무 후 카네기멜론 대학교 로보틱스 석사 과정에 입학했다. 문과에서 이과로 전환한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신의 꿈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는 90년생 아들이다. 대치동에서 태어나고 대치동에서 학교를 다녔다. 일반고 출신으로 고려대 국제학부를 졸업했으며, 대기업 근무 후 카네기멜론 대학교 로보틱스 석사 과정에 입학했다. 문과에서 이과로 전환한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신의 꿈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는 90년생 아들이다.

출판사 리뷰

아들 육아의 시작
초보 엄마는 도움이 필요해


육아의 경중을 따질 수 있을까? 백이면 백, 천이면 천, 세상의 모든 아이는 다 다른데 말이다. 그래도 딸보다 아들 키우기가 더 힘들다는 데는 대부분 수긍한다. 아들 육아는 난이도 상, 형제 육아는 난이도 최상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남아선호 사상이 당연시되던 시기에는 아들을 낳으면 모두의 축하를 받고 엄마의 어깨에도 힘이 들어갔다. 하지만 그런 분위기가 거의 사라진 요즘에는 아들 베네피트가 없다. 오히려 격려와 응원을 받는다.

어쩌다 보니 아들 엄마가 되었다. 아들을 키우며 엄마들은 도저히 답이 안 나오는 문제를 풀 때와 비슷한 기분을 느끼곤 한다. 훈육으로 시작했다가 전쟁으로 번지는 일들을 반복하다가 좌절감에 빠지기도 한다. 하지만 완벽히 준비된 상태에서 엄마가 되는 사람은 없다. 게다가 딸과 아들이 다르고, 첫째와 둘째가 또 다르니 육아에 있어서는 초보 딱지를 떼기 어렵다. 초보니까 잘 모르고, 불안한 것이 당연하다. 그래서 도움이 필요하다.

엄마들의 멘토 샤론코치 이미애가 말하는
21세기 아들 교육의 모든 것


학부모가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부모 교육 전문가 샤론코치 이미애가 이 시대 아들 엄마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전작 《초등 엄마 관계 특강》에서 학부모가 된 엄마들의 최대 고민인 학습과 양육부터 학부모로서의 태도와 역할까지 ‘학부모 관계’를 속 시원하게 풀어 주었다면, 이번에는 아들을 키워 낸 엄마로서, 경험 많은 부모 교육 전문가로서 느낀 ‘아들 교육’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한다.

책은 ‘아들 이해하기’ ‘21세기 아들이 꼭 알아야 할 것’ ‘명품 아들의 완성’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아들과의 관계, 대화법, 감정 교육, 사춘기와 성교육을 다룬다. 2부는 디지털, 운동 관련 내용부터 영어, 독서, 수학, 예술 등 21세기에 필요한 진짜 공부에 대해 말한다. 좋은 대학에 들어가기 위한 학습법 공략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누비는 글로벌 인재로 자라나기 위한 공부 말이다. 마지막 3부에서는 경제 교육, 자기 관리법 등 명품 아들을 만드는 디테일한 사항까지 놓치지 않고 알려 준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저자의 아들은 SKY 문과 출신으로, 다니던 대기업을 그만두고 로봇공학도의 길을 가고 있다. 유학 중인 곳이 무려 21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고, 로봇공학 분야 최고의 명문인 카네기멜론 대학교다 보니 이를 부러워하는 사람이 많다. 책에는 이러한 아들 이야기도 담겨 있다. 하지만 이루어 낸 결과만을 부각하기보다 현재에 이르기까지 겪은 실패의 경험, 노력과 도전의 과정을 함께 보여 준다. 또한 인간관계, 운동, 영어, 독서에 대한 그의 생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들려준다.

명품 아들의 완성
꿈을 현실로 만들다


누가 봐도 참 괜찮은 남자들이 있다. 단정한 외모와 태도, 건강한 몸과 가치관, 짧은 대화를 통해서도 느껴지는 훌륭한 인성과 지적인 매력. ‘볼수록 탐난다.’ ‘저런 아들을 가진 부모는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 그런가 하면 보는 사람마다 손가락질하는 남자들도 있다. 지저분한 외모, 무식하고 난폭한 성격, 여성과 약자에 대한 비뚤어진 가치관을 거침없이 내비치고, 말과 행동에 허세가 가득한 남자. 아들 키우는 엄마라면 백이면 백 내 아들이 멋진 남자가 되기를 바란다.

명품 아들은 운으로 당첨되는 로또가 아니다. 내 아들을 모두가 탐내는 멋진 남자로 만들고 싶다면,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공부하는 명품 엄마가 되어 보자. 책에서 내 아들에게 맞는 부분은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지금은 아니지만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들도 놓치지 말고 체크하자. 막연하게 느껴지던 우리 아들 명품 만들기에 대한 구상이 머릿속에 그려질 것이다.

회원 리뷰 (30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