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힙 피플, 나라는 세계

나의 쓸모와 딴짓

김은하,우승우,김진방,최강,장주연 저 외 4명 정보 더 보기/감추기 | 포르체 | 2022년 2월 9일 리뷰 총점 9.8 (38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8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29.1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9명)

저 : 김은하
대학 OT 때 술먹기 대회에서 1등을 먹어 애주가의 기질을 발견했다. 술값 때문에 니콘 카메라를 날려 먹고 술자리 최대 13차까지 가는 기염을 토했다. 온갖 술집 사장님들과 의형제를 맺고 술만 마시면 꾸준하게 핸드폰을 잃어버리고 있다. 17년의 연애질을 끝내고 온갖 술주정을 받아주는 고양이 ‘나라’와 11년째 동거중이다. 만화 온라인 천국 투니버스에서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일을 맡고 있다. 지금은 술 좋아하고 잘생기고 인내심 짱인, 무엇보다 안주를 완전 잘 만드는 훈남을 기다리고 있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대표. 1993년 응용미술과에 진학했고, 1997년에는 입시 미술학원... 대학 OT 때 술먹기 대회에서 1등을 먹어 애주가의 기질을 발견했다. 술값 때문에 니콘 카메라를 날려 먹고 술자리 최대 13차까지 가는 기염을 토했다. 온갖 술집 사장님들과 의형제를 맺고 술만 마시면 꾸준하게 핸드폰을 잃어버리고 있다. 17년의 연애질을 끝내고 온갖 술주정을 받아주는 고양이 ‘나라’와 11년째 동거중이다. 만화 온라인 천국 투니버스에서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일을 맡고 있다. 지금은 술 좋아하고 잘생기고 인내심 짱인, 무엇보다 안주를 완전 잘 만드는 훈남을 기다리고 있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 대표. 1993년 응용미술과에 진학했고, 1997년에는 입시 미술학원을 운영했으며, 2002년에는 반려묘, 나라를 만나 12년간 동거했다. 2006년에는 파란에 〈멍의 삐딱선〉이라는 글과 그림을 연재했고, 2009년에는 《음주사유》라는 책에서 카툰을 그렸다. 현재 아이스크리에이티브라는 패션뷰티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저 : 우승우
브랜드 컨설팅, 캠페인,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가는 독보적인 브랜드 하우스 ‘더워터멜론’의 공동대표이다. 다양한 일상의 모습을 브랜드 관점으로 바라보며 기업과 조직, 제품과 서비스, 개인의 브랜딩에 관심이 많다. 주류 속의 비주류를 꿈꾸며 커뮤니티와 콘텐츠, 사람과 공간, 책과 서점, 맥주와 야구, 오리지널과 아날로그 등의 키워드를 좋아한다. 『작지만 큰 브랜드』, 『창업가의 브랜딩』, 『디지털 시대와 노는 법』,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린 브랜드』를 공동으로 쓰거나 옮겼다. 브랜드 컨설팅, 캠페인,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가는 독보적인 브랜드 하우스 ‘더워터멜론’의 공동대표이다. 다양한 일상의 모습을 브랜드 관점으로 바라보며 기업과 조직, 제품과 서비스, 개인의 브랜딩에 관심이 많다. 주류 속의 비주류를 꿈꾸며 커뮤니티와 콘텐츠, 사람과 공간, 책과 서점, 맥주와 야구, 오리지널과 아날로그 등의 키워드를 좋아한다. 『작지만 큰 브랜드』, 『창업가의 브랜딩』, 『디지털 시대와 노는 법』,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린 브랜드』를 공동으로 쓰거나 옮겼다.
저 : 김진방
연합뉴스 사회부를 시작으로 언론계에 발을 들였다. 2017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베이징 특파원으로 일했다. 중국에서 귀국한 후 1년 만에 림프종 3기 판정을 받아 현재 투병 중에 있다. 투병 중 겪었던 경험을 인스타 계정(itis_okey)에 인스타툰으로 연재하고 있다. 긍정적인 자세로 투병하며 암 환자와 환자 가족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유난히 먹는 것을 좋아해 베이징 특파원을 하며 중국 곳곳에 맛 기행을 다녔다. 특유의 먹성으로 항암치료 중에도 체중이 20킬로그램이나 불어나는 기염을 토했다. 중국 음식문화에 관해 글을 써왔으며, 《대륙의 식탁, 베이... 연합뉴스 사회부를 시작으로 언론계에 발을 들였다. 2017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베이징 특파원으로 일했다. 중국에서 귀국한 후 1년 만에 림프종 3기 판정을 받아 현재 투병 중에 있다. 투병 중 겪었던 경험을 인스타 계정(itis_okey)에 인스타툰으로 연재하고 있다. 긍정적인 자세로 투병하며 암 환자와 환자 가족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유난히 먹는 것을 좋아해 베이징 특파원을 하며 중국 곳곳에 맛 기행을 다녔다. 특유의 먹성으로 항암치료 중에도 체중이 20킬로그램이나 불어나는 기염을 토했다. 중국 음식문화에 관해 글을 써왔으며, 《대륙의 식탁, 베이징을 맛보다》(홀리데이북스), 《중국의 맛》(따비), 《나의 첫 차수업》(얼론북) 등을 집필했다.

맛의 고장 전북에서 태어났다. 연합뉴스 사회부를 시작으로 언론계에 발을 들였다. 국제부, 북한부를 거쳐 2017년 1월 베이징 특파원으로 부임해 5년간 북한과 중국 정치, 외교를 취재했다. 대학 중국 유학 시절 중국 요리와 차, 술 등 식문화에 관심을 가졌으며, 베이징 특파원을 하며 중국 곳곳에 맛 기행을 다녔다.

미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 중국 문화 중 특히 식문화에 대해 글을 쓰기 시작했다. 맛 기행을 다니면서 만난 중국 셰프들을 비롯해 차·술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얻은 지식을 글로 풀어 한국 독자들에게 소개하는 네이버프리미엄콘텐츠 채널 〈돼지테리언 금진방〉도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식당 또는 미식 자체를 소개하는 맛 블로거가 아니라 특정 요리나 식재료에 얽힌 이야기를 취재하듯 소상하게 파헤쳐 들려주는 맛 이야기꾼으로 활약하고 있다. 펴낸 책으로는 『대륙의 식탁, 베이징을 맛보다』 『힙 피플, 나라는 세계』 『중국의 맛』 등이 있다.
정신과 전문의. 진료실에서 환자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하며 정신과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줄이고자 늘 고심한다. 불안 및 정동 장애, 물질사용 장애 같은 정신질환부터 스포츠 정신의학, 의학사, 뇌 영상학까지 여러 분야에 관심이 많다. 어릴 적부터 읽고 쓰기를 좋아했고, 지금도 글쓰기를 통해 세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려고 한다. 지은 책으로 『아픈 마음들의 시대』, 『도핑의 과학』 등이 있다. 정신과 전문의. 진료실에서 환자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하며 정신과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줄이고자 늘 고심한다. 불안 및 정동 장애, 물질사용 장애 같은 정신질환부터 스포츠 정신의학, 의학사, 뇌 영상학까지 여러 분야에 관심이 많다. 어릴 적부터 읽고 쓰기를 좋아했고, 지금도 글쓰기를 통해 세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려고 한다. 지은 책으로 『아픈 마음들의 시대』, 『도핑의 과학』 등이 있다.
저 : 장주연
장주연 작가는 현직 방송작가입니다. 현재 KBS1라디오 ‘오늘아침1라디오’를 담당하고 있고, 주요 작품으로는 KBS’성공예감 김방희입니다’, ‘경제투데이’, ‘경제세미나’, ‘김성완의 시사야’, MBC라디오 ‘이진우의 손에잡히는경제(+)’, ‘권용주 김나진의 차카차카’ 등이 있습니다. ‘자기돌봄연구소’라는 1인 연구소의 대표/크리에이터이기도 합니다. 자기계발 커뮤니티 플랫폼 ‘홀릭스’의 마스터로 ‘디지털 디톡스 힐링 프로그램(디디싸롱)’과 ‘오늘아침1라디오 장주연 작가의 글모닝’ 등의 클럽을 운영하는 마스터로 활동하고 있기도 합니다. 팟빵에서 ‘주연배우 스튜디오’라는 개... 장주연 작가는 현직 방송작가입니다.
현재 KBS1라디오 ‘오늘아침1라디오’를 담당하고 있고, 주요 작품으로는 KBS’성공예감 김방희입니다’, ‘경제투데이’, ‘경제세미나’, ‘김성완의 시사야’, MBC라디오 ‘이진우의 손에잡히는경제(+)’, ‘권용주 김나진의 차카차카’ 등이 있습니다.
‘자기돌봄연구소’라는 1인 연구소의 대표/크리에이터이기도 합니다.
자기계발 커뮤니티 플랫폼 ‘홀릭스’의 마스터로 ‘디지털 디톡스 힐링 프로그램(디디싸롱)’과 ‘오늘아침1라디오 장주연 작가의 글모닝’ 등의 클럽을 운영하는 마스터로 활동하고 있기도 합니다.
팟빵에서 ‘주연배우 스튜디오’라는 개인방송을 하고 있고, 저서로는 ‘나에게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서’, ‘힙피플 나라는 세계(엔솔로지) 등이 있습니다.
경제전문작가에서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 N잡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 : 손민규
책과 사람 사이를 이어 주는 일을 하는 사람. 니체와 쇼펜하우어의 글에 매료되어 인문학의 길로 들어섰고 서울대 인문 대학에 진학했다. 그곳에서 종교학에 더욱 재미를 느껴 전공으로 택했지만 뛰어난 학자가 될 자질은 없다고 판단한 뒤 서점으로 눈을 돌렸다. 서점에서 일하는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는 목표로 16년째 출근 중이다. 여전히 책이 좋고, 독서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을 다른 사람들도 만끽했으면 좋겠다. 그런 마음을 이번 책 《책 고르는 책》에 꾹꾹 눌러 담았다.서른 해 등산 일기를 담은 《밥보다 등산》을 썼고, 《힙 피플, 나라는 세계》, 《한국 소설이 좋아서 2》에 공저자... 책과 사람 사이를 이어 주는 일을 하는 사람. 니체와 쇼펜하우어의 글에 매료되어 인문학의 길로 들어섰고 서울대 인문 대학에 진학했다. 그곳에서 종교학에 더욱 재미를 느껴 전공으로 택했지만 뛰어난 학자가 될 자질은 없다고 판단한 뒤 서점으로 눈을 돌렸다. 서점에서 일하는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는 목표로 16년째 출근 중이다. 여전히 책이 좋고, 독서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을 다른 사람들도 만끽했으면 좋겠다. 그런 마음을 이번 책 《책 고르는 책》에 꾹꾹 눌러 담았다.서른 해 등산 일기를 담은 《밥보다 등산》을 썼고, 《힙 피플, 나라는 세계》, 《한국 소설이 좋아서 2》에 공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저 : 박소정
녹색광선 대표.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국문학을 전공했다. 서울에서 태어났고, 현재는 출판사 ‘녹색광선’에서 애서가를 위한 책들을 만들고 있다. 녹색광선 대표.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국문학을 전공했다. 서울에서 태어났고, 현재는 출판사 ‘녹색광선’에서 애서가를 위한 책들을 만들고 있다.
저 : 백인혜
트렌드넷 대표. ㈜트렌드넷 대표이자 GIN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동조합 이사다. 다수의 기업에서 SNS 채널 운영 대행 및 컨설팅, 강의로 밥벌이 중이다. 《스포츠경향》, 《레이디경향》 (백인혜의 SNS 톡톡)에 칼럼도 쓴다. 트렌드넷 대표. ㈜트렌드넷 대표이자 GIN 글로벌 인플루언서 협동조합 이사다. 다수의 기업에서 SNS 채널 운영 대행 및 컨설팅, 강의로 밥벌이 중이다. 《스포츠경향》, 《레이디경향》 (백인혜의 SNS 톡톡)에 칼럼도 쓴다.
저 : 오아영
갤러리A 대표. 서울대학교에서 작곡과 한국문학을 전공했다. 현재 갤러리A의 대표로 비평글을 써내고 예술가의 작품 세계를 현실 세계에 구현하는, 전시를 만드는 일을 한다. 갤러리A 대표. 서울대학교에서 작곡과 한국문학을 전공했다. 현재 갤러리A의 대표로 비평글을 써내고 예술가의 작품 세계를 현실 세계에 구현하는, 전시를 만드는 일을 한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0건)

한줄평 (8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