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사건이나 현장을 기록한 르포르타주나 시대극·역사물·전쟁문학 등을 좋아하는 13년 차 신문기자. 넷플릭스 드라마도 실화에 바탕한 것들을 즐기는데 시대적 배경을 찾아보느라 시즌 하나 완주하는 데 오랜 시일이 걸린다. 함께 지은 책으로 《밥상 위의 세계》 《10대가 아프다》가 있다.
실제 사건이나 현장을 기록한 르포르타주나 시대극·역사물·전쟁문학 등을 좋아하는 13년 차 신문기자. 넷플릭스 드라마도 실화에 바탕한 것들을 즐기는데 시대적 배경을 찾아보느라 시즌 하나 완주하는 데 오랜 시일이 걸린다. 함께 지은 책으로 《밥상 위의 세계》 《10대가 아프다》가 있다.
『문화일보』와 『뉴시스』에서 오래 일했으며, 지금은 국제문제를 주로 다루는 프리랜서 언론인 및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국제사회에서 벌어지는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에 얽힌 역사적인 맥락을 전하고, 인문사회학적 이해를 높이는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넷플릭스 세계사』와 『숲으로 간 여성』을 비롯해 『성냥과 버섯구름』, 『모든 치킨은 옳을까?』 등을 썼고, 놈 촘스키의 『정복은 계속된다』와 마이클 무어의 『세상에 부딪쳐라 세상이 답해줄 때까지』를 우리 말로 옮겼다.
『문화일보』와 『뉴시스』에서 오래 일했으며, 지금은 국제문제를 주로 다루는 프리랜서 언론인 및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국제사회에서 벌어지는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에 얽힌 역사적인 맥락을 전하고, 인문사회학적 이해를 높이는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넷플릭스 세계사』와 『숲으로 간 여성』을 비롯해 『성냥과 버섯구름』, 『모든 치킨은 옳을까?』 등을 썼고, 놈 촘스키의 『정복은 계속된다』와 마이클 무어의 『세상에 부딪쳐라 세상이 답해줄 때까지』를 우리 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