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남들과 조금 다른 길을 가도 괜찮아

정가영 | 바른북스 | 2025년 1월 8일 리뷰 총점 0.0 (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0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PDF(DRM) 2.0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저사양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용안내
TTS 가능 TTS 안내

남들과 조금 다른 길을 가도 괜찮아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목차

저자 소개 (1명)

저 : 정가영
1986년생. 유년 시절 할머니 할아버지를 비롯해 집안 식구들의 칭찬과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밝고 긍정적인 아이였다. 안타까운 사연엔 내 일처럼 마음을 다해 공감하는 풍부한 감수성을, 합리적이지 않은 상황엔 할 말은 하고 남의 기준에 휘둘리지 않는 당참을 고루 갖춘 자존감 높은 어린이로 성장했다. 학창 시절을 미국에서 보냈고, Washington in St. Louis에서 국제학 전공, 심리학 부전공으로 졸업했다. 이후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동 대학 사회과학대학에서 언론정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가브랜딩에 관한 박사논문으로 2021년 우수논문상... 1986년생. 유년 시절 할머니 할아버지를 비롯해 집안 식구들의 칭찬과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란 밝고 긍정적인 아이였다. 안타까운 사연엔 내 일처럼 마음을 다해 공감하는 풍부한 감수성을, 합리적이지 않은 상황엔 할 말은 하고 남의 기준에 휘둘리지 않는 당참을 고루 갖춘 자존감 높은 어린이로 성장했다.

학창 시절을 미국에서 보냈고, Washington in St. Louis에서 국제학 전공, 심리학 부전공으로 졸업했다. 이후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동 대학 사회과학대학에서 언론정보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가브랜딩에 관한 박사논문으로 2021년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결혼하고, 박사 학위를 받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암 진단을 받았다. 계획했던 미래의 모든 시간이 멈췄다. 하던 모든 것을 멈췄고 몸과 마음을 돌보는 데에만 열중했다. 나만 생각하며 자신을 돌보는 데에도 용기가 필요하단 걸 깨달았다. 누구나 그렇듯, 허락된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알지 못한다. 더 늦기 전, 지난 3년간 매일같이 써온 이 일기들을 세상에 남기기로 결심했다. 전하고 싶은 고마운 말들은 전할 수 있을 때 전하고 싶었고, 절박한 순간이 돼서야 깨달은 나를 지키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는 더 많은 사람과 나누고 싶었다.

단순하지 않은, 다양하고 깊은 한국 문화를 해외에 널리 소개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 한국의 문화콘텐츠와 한류의 미래에 관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자문 및 프리랜서 연구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여행하며 글을 쓰는 여행가이다. 엄마와 딸의 유럽 자동차 여행기를 담은 『우리의 시간이 만나는 ‘지금’』을 출간했고, 글로벌 여행 네트워크 Virtuoso 멤버사 뉴욕 FORA Travel의 여행 컨설턴트로도 일하고 있다.

출판사 리뷰

한줄평 (0건)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