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나폴레옹 세계사

나폴레옹 전쟁은 어떻게 세계지도를 다시 그렸는가

알렉산더 미카베리즈 저/최파일 | 책과함께 | 2022년 2월 8일 리뷰 총점 9.9 (45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0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12건)
  •  eBook 한줄평 (2건)
분야
역사 > 세계사
파일정보
EPUB(DRM) 122.1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MD 한마디
1792년부터 1815년까지 유럽에서 이뤄진 전쟁의 주연은 나폴레옹이었다. 나폴레옹의 패배로 끝난 전쟁은 이후 세계사의 흐름을 바꾸어놓았다. 나폴레옹 전쟁이 얼마나 중요한 사건이었는지는 1,440쪽이라는 이 책의 두께가 증명한다. 근대사 이해를 위한 필독서. - 손민규 역사 MD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2명)

저 : 알렉산더 미카베리즈 (Alexander Mikaberidze)
러시아사 및 조지아사를 전공한 역사학자이자 나폴레옹 연구자. 루이지애나주립대학의 유럽사 교수이자 북미에서 가장 큰 희귀도서 컬렉션 중 하나인 제임스 스미스 노엘 컬렉션의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케임브리지 나폴레옹 전쟁사(Cambridge History of the Napoleonic Wars)』의 편집장으로도 일하고 있다. 1999년 조지아에서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시대 연구를 위한 ‘조지아 나폴레옹 소사이어티’를 공동 창립했다. 나폴레옹 연구에 전념하기 위해 2000년 미국으로 이주해, 2003년 플로리다주립대학 ‘나폴레옹 및 프랑스혁명 협회’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 러시아사 및 조지아사를 전공한 역사학자이자 나폴레옹 연구자. 루이지애나주립대학의 유럽사 교수이자 북미에서 가장 큰 희귀도서 컬렉션 중 하나인 제임스 스미스 노엘 컬렉션의 큐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케임브리지 나폴레옹 전쟁사(Cambridge History of the Napoleonic Wars)』의 편집장으로도 일하고 있다.

1999년 조지아에서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 시대 연구를 위한 ‘조지아 나폴레옹 소사이어티’를 공동 창립했다. 나폴레옹 연구에 전념하기 위해 2000년 미국으로 이주해, 2003년 플로리다주립대학 ‘나폴레옹 및 프랑스혁명 협회’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나폴레옹 연구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국제나폴레옹학회에서 공로 훈장을, ‘프랑스 르네상스’에서 공로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나폴레옹의 대탈출(Napoleon’s Great Escape)』, 『모스크바 화재(The Burning of Moscow)』 등이 있다. 이 책 『나폴레옹 세계사』로 2021년 길더르만 전쟁사 상과 미국 군사역사학회의 비미국부문 우수도서상을 받았다.
역 : 최파일
서울대학교에서 언론정보학과 서양사학을 전공했다. 역사책 읽기 모임 ‘헤로도토스 클럽’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역사 분야를 중심으로 해외의 좋은 책들을 기획, 번역하고 있다. 축구와 셜록 홈스의 열렬한 팬이며, 제1차 세계대전 문학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옮긴 책으로 『백년전쟁 1337~1453』 『마오의 대기근』 『내추럴 히스토리』 『제1차세계대전』 『인류의 대항해』 『시계와 문명』 『왜 서양이 지배하는가』 『근대 전쟁의 탄생』 『스파르타쿠스 전쟁』 『트로이 전쟁』 『대포 범선 제국』 『십자가 초승달 동맹』, 버트런드 러셀의 『자유와 조직』 등이 있다. 서울대학교에서 언론정보학과 서양사학을 전공했다. 역사책 읽기 모임 ‘헤로도토스 클럽’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역사 분야를 중심으로 해외의 좋은 책들을 기획, 번역하고 있다. 축구와 셜록 홈스의 열렬한 팬이며, 제1차 세계대전 문학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옮긴 책으로 『백년전쟁 1337~1453』 『마오의 대기근』 『내추럴 히스토리』 『제1차세계대전』 『인류의 대항해』 『시계와 문명』 『왜 서양이 지배하는가』 『근대 전쟁의 탄생』 『스파르타쿠스 전쟁』 『트로이 전쟁』 『대포 범선 제국』 『십자가 초승달 동맹』, 버트런드 러셀의 『자유와 조직』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31건)

한줄평 (14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