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이자 상담가, 작가 그리고 피어 스페셜리스트(본인의 경험과 공감을 바탕으로 비슷한 상황에 놓인 다른 이들을 돕는 활동을 하는 사람)로, 그 자신도 오랫동안 우울증을 겪어왔다. 터프츠 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하버드 대학교 공중보건대학에서 보건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여러 해 동안 임상 응급의학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쌓았다.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맥린 병원, 우울증 및 양극성 지원연합(DBSA)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며 팬데믹 기간 동안 의료 제공자를 위한 정신건강 피어 스페셜리스트 훈련 과정을 만들었다. 그 밖에 전미정신질환협회(NAMI) 이사회에 참여하는 등 ...
의사이자 상담가, 작가 그리고 피어 스페셜리스트(본인의 경험과 공감을 바탕으로 비슷한 상황에 놓인 다른 이들을 돕는 활동을 하는 사람)로, 그 자신도 오랫동안 우울증을 겪어왔다. 터프츠 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하버드 대학교 공중보건대학에서 보건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여러 해 동안 임상 응급의학과에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쌓았다. 매사추세츠 종합병원, 맥린 병원, 우울증 및 양극성 지원연합(DBSA)에서 컨설턴트로 일하며 팬데믹 기간 동안 의료 제공자를 위한 정신건강 피어 스페셜리스트 훈련 과정을 만들었다. 그 밖에 전미정신질환협회(NAMI) 이사회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연세대학교 학부와 동대학원에서 심리학과 문화연구를 공부했다. 현재는 바른번역 소속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이기는 사람은 악마도 설득한다》 《뉴스킷 수도원의 강아지 훈련법》 등이 있다.
연세대학교 학부와 동대학원에서 심리학과 문화연구를 공부했다. 현재는 바른번역 소속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이기는 사람은 악마도 설득한다》 《뉴스킷 수도원의 강아지 훈련법》 등이 있다.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가톨릭의과대학을 졸업. 사람의 마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며 함께 같은 편이 되어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자 합니다. 특히 감정적인 어려움이나 갈등을 겪는 행동들이 뇌기능에서 비롯됨을 강조하며 우리가 겪는 우울이나 불안에 대해서도 자책하지 않도록 사람들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의 후회에서 비롯된 우울이나 미래에 대해 지나친 걱정에서 비롯된 불안 대신에 ‘지금 여기’에서 ‘오늘’을 잘 살아가는 방향으로 진료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병원도 ‘오늘 정신건강의학과의원’으로 이름 지었습니다. 오늘정신건강의학과는 서울시교육청 Wee센터 연...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가톨릭의과대학을 졸업. 사람의 마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며 함께 같은 편이 되어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자 합니다. 특히 감정적인 어려움이나 갈등을 겪는 행동들이 뇌기능에서 비롯됨을 강조하며 우리가 겪는 우울이나 불안에 대해서도 자책하지 않도록 사람들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의 후회에서 비롯된 우울이나 미래에 대해 지나친 걱정에서 비롯된 불안 대신에 ‘지금 여기’에서 ‘오늘’을 잘 살아가는 방향으로 진료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병원도 ‘오늘 정신건강의학과의원’으로 이름 지었습니다. 오늘정신건강의학과는 서울시교육청 Wee센터 연계 치료, 검사 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원장들은 ADHD에 관하여 강의와 진료를 하며 근래 만연한 집중력 저하에 관하여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쿠크닥스 채널을 운영하며 정신건강의학과 관련된 내용을 전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