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아는 만큼 보이는 세상 : 물리편

사진과 그림으로 단번에 이해하는 81가지 친절한 물리 안내서

송경원 역/김범준 감수/가와무라 야스후미 기획 | 유노책주 | 2023년 2월 27일 리뷰 총점 9.0 (27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20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3건)
분야
자연과학 > 과학일반
파일정보
PDF(DRM) 42.01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아는 만큼 보이는 세상 : 물리편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3명)

역 : 송경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교육대학원에서 일어교육을 전공했다. 재미가 일이 되고 일이 재미가 되는 삶을 꿈꾸며, 재미있고 의미 있는 작품을 기획, 검토 및 소개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현재 소통인(人)공감 에이전시에서도 번역가로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종교의 흑역사』, 『아는 만큼 보이는 세상: 물리 편』, 『같은 소재도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되는 글쓰기 매뉴얼』, 『마지막 산책』, 『대중을 사로잡는 장르별 플롯』, 『100세까지의 독서술』, 『누구나 혼자인 시대의 죽음』, 『왜 케이스 스터디인가』 등이 있다.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교육대학원에서 일어교육을 전공했다. 재미가 일이 되고 일이 재미가 되는 삶을 꿈꾸며, 재미있고 의미 있는 작품을 기획, 검토 및 소개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현재 소통인(人)공감 에이전시에서도 번역가로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종교의 흑역사』, 『아는 만큼 보이는 세상: 물리 편』, 『같은 소재도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되는 글쓰기 매뉴얼』, 『마지막 산책』, 『대중을 사로잡는 장르별 플롯』, 『100세까지의 독서술』, 『누구나 혼자인 시대의 죽음』, 『왜 케이스 스터디인가』 등이 있다.
감수 : 김범준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에서 초전도 배열에 대한 이론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물리학자의 눈으로 본 세상사와 사람 이야기에 관한 다수의 책과 칼럼을 썼다. 한국출판문화상(2015)을 받은 《세상물정의 물리학》외에도《관계의 과학》《김범준 선생님이 들려주는 빅데이터와 물리학》《내가 누구인지 뉴턴에게 물었다》《복잡한 세상을 이해하는 김범준의 과학 상자》《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등을 썼다.《한국 스켑틱》등의 매체에 칼럼을 연재하고〈어쩌다 어른〉〈책 읽어드립니다〉같은 방송에 출연했으며 현재 유튜브 채널 〈범준에 물리다〉를 운영하며 과...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에서 초전도 배열에 대한 이론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성균관대학교 물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물리학자의 눈으로 본 세상사와 사람 이야기에 관한 다수의 책과 칼럼을 썼다. 한국출판문화상(2015)을 받은 《세상물정의 물리학》외에도《관계의 과학》《김범준 선생님이 들려주는 빅데이터와 물리학》《내가 누구인지 뉴턴에게 물었다》《복잡한 세상을 이해하는 김범준의 과학 상자》《보이지 않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등을 썼다.《한국 스켑틱》등의 매체에 칼럼을 연재하고〈어쩌다 어른〉〈책 읽어드립니다〉같은 방송에 출연했으며 현재 유튜브 채널 〈범준에 물리다〉를 운영하며 과학의 즐거움을 알리는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

작디작은 티끌 같은 인간이 과학이라는 도구로 광막한 우주를 이해할 수 있다는 사실에 경외감을 느끼는 사람이다. 특히 오늘날 우리 우주를 바로 이런 모습으로 만든 물리학의 상수들을 연구하며 보편성과 영원에 대해 사유하게 됐다. 과학은 세상의 중심이 인간이 아니라는 교훈을 주지만 우주 어디에서나 같은 값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평범하고 외로운 인간에게 위안이 될지도 모른다. 그런 보편적인 진리를 향한 열정을 독자의 마음에도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기획 : 가와무라 야스후미 (川村 康文)
1959년 일본 교토시에서 태어났다. 에너지 과학을 전공하여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도쿄 이과대학 이학부 물리학과 교수다. 관성력실험기Ⅱ로 전일본 교직원 발명전 내각총리대신상(1999년), 문부과학대신 표창과학기술상(이해증진부문, 2008년) 등 수많은 상을 받았다.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을 겪은 후 ‘이어지는 마음 프로젝트’ 를 열어 재난 복구를 응원하기 위한 과학실험교실 등을 진행하고 있다. 강연 시 항상 본인이 작사, 작곡한 노래 ‘이어지는 마음’ 을 불러 ‘노래하는 대학교수’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저서와 감수한 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알기 쉬운 물리... 1959년 일본 교토시에서 태어났다. 에너지 과학을 전공하여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도쿄 이과대학 이학부 물리학과 교수다. 관성력실험기Ⅱ로 전일본 교직원 발명전 내각총리대신상(1999년), 문부과학대신 표창과학기술상(이해증진부문, 2008년) 등 수많은 상을 받았다.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을 겪은 후 ‘이어지는 마음 프로젝트’ 를 열어 재난 복구를 응원하기 위한 과학실험교실 등을 진행하고 있다. 강연 시 항상 본인이 작사, 작곡한 노래 ‘이어지는 마음’ 을 불러 ‘노래하는 대학교수’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저서와 감수한 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알기 쉬운 물리학 입문 : 이것 한 권으로 완전 마스터!』, 『이과 뇌가 자란다! 과학의 어째서? 신사전』, 『개념이 술술! 이해가 쏙쏙! 물리의 구조』 등이 있다.

출판사 리뷰

회원 리뷰 (20건)

한줄평 (7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