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혼자, 천천히, 북유럽

손으로 그린 하얀 밤의 도시들

리모 김현길 | 상상출판 | 2020년 1월 20일 리뷰 총점 9.7 (21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5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6건)
  •  eBook 한줄평 (0건)
분야
건강 취미 여행 > 여행
파일정보
PDF(DRM) 27.50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손그림 213점과 드로잉 여행에 꼭 필요한 꿀팁까지!
그림으로 생생히 재현되는 고요한 도시의 풍경들

『혼자, 천천히, 북유럽』은 북유럽의 모든 풍경을 리모만의 선과 색채로 그려낸 드로잉 여행에세이이다. 단순히 감정만 나열한 에세이가 아니다. 북유럽 네 국가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도시들의 자연과 사람, 문화와 역사 전반을 세심하게 그러나 어렵지 않게 기록한 책이다. 북유럽은 광활한 자연과 오랜 역사가 공존하여 복잡한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떠나기 좋은 아름다운 곳이다. 대부분 ‘북유럽’ 하면 추운 날씨를 떠올릴 텐데, 한여름의 북유럽은 여행하기 딱 좋은 맑고 시원한 날이 계속된다. 늦은 밤까지 해가 지지 않아 새벽에 지는 노을을 볼 수 있는 한여름의 백야는 북유럽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절경으로 뽑힌다.

작가 리모는 여행하며 자신이 본 것 중 마음이 가는 장면들을 그 자리에 멈춰서 그려냈다. 섬세한 그림과 친절한 설명 덕분에 북유럽을 안 가 본 사람도 가봤다는 착각에 빠질지도 모른다. 이미 북유럽을 여행한 사람이라면 그의 발자취를 따라 기억을 되살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작가 리모는 관광지만 다니기보다는 역사가 숨 쉬는 유적지, 현지인들이 가는 음식점과 카페, 사람 냄새 나는 시장을 천천히 걷는다. 213점의 손그림과 함께 북유럽의 도시를 보다 보면 함께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책에서는 볼 수 없는 여행 팁과 드로잉 여행에 필요한 준비물도 수록하여, 북유럽 여행이나 드로잉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풍성한 그림과 한여름의 백야를 연상시키는 반짝거리는 표지까지 더해 북유럽 여행을 준비 중이거나, 드로잉 여행을 꿈꾸고 있거나, 북유럽 여행을 추억하고 싶은 분이라면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드로잉 여행을 위한 준비물
01 Finland 핀란드
바다와 숲 사이로
발트해의 아가씨
잠들지 않는 도시
비 오는 날의 미술관
사치에의 흔적 찾기
수오멘린나에서의 하루
디자인 헬싱키
바위 위에 새겨진 교회
첫 도시와의 작별
VR을 타고 탐페레로
호수의 도시, 산업의 도시
전망대에서 얻은 작은 위로
잘카사리의 백야
두 이름의 도시
성당 위로 떠오른 희망
헤스버거와 투르쿠 성
무민이 사는 섬
02 Sweden 스웨덴
발트해를 건너다
맑고 차가운 여름
골목 속의 이야기들
성 조지와 용
노벨 박물관
여왕의 은빛 왕좌
다시 떠오른 바사 시대의 영광
조각가의 정원
고요한 지성의 도시 웁살라
웁살라 성과 대성당
03 Norway 노르웨이
신화와 피오르의 나라로
투명한 바이킹의 도시
노벨의 정원
북방인의 배
플롬으로 가는 길
거의들의 협곡
위대한 침식의 시작
헬레쉴트의 밤
신들의 파노라마
요정의 사다리
다시 만난 온달스네스
아르누보의 도시
노르웨이의 옛 수도로
브뤼겐과 한자 박물관
플뢰이엔 전망대
고요한 베이스캠프
트롤의 혓바닥
오따의 게살볶음밥
회색빛 바다를 건너
어업 도시에서 유전 개발기지로
안개와 절벽
04 Denmark 덴마크
휘게의 나라에 도착하다
니하운의 예민한 남자
풍요의 여신과 비운의 공주
작은 기념품을 사다
왕가의 세 궁전
햄릿을 만나러 헬싱괴르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술관
모래와 하얀 종탑
스카겐의 화가들
두 바다가 만나는 곳
에필로그

채널예스 기사 (1개)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리모 김현길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연구원으로 재직하다 여행과 일상을 그림으로 기록하는 여행드로잉작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독일 문구업체인 <스테들러 Staedtler> 후원작가이며, JTBC 16부작 드라마 <스케치>에서 극 중에 등장하는 거친 그림들을 그렸다. 저서로 『시간을 멈추는 드로잉(2015)』, 『드로잉 제주(2016)』, 『혼자 천천히 북유럽(2020)』 등이 있다. 홈페이지 rimo.me 인스타그램 @rimo_kim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연구원으로 재직하다 여행과 일상을 그림으로 기록하는 여행드로잉작가가 되기로 결심했다. 독일 문구업체인 <스테들러 Staedtler> 후원작가이며, JTBC 16부작 드라마 <스케치>에서 극 중에 등장하는 거친 그림들을 그렸다. 저서로 『시간을 멈추는 드로잉(2015)』, 『드로잉 제주(2016)』, 『혼자 천천히 북유럽(2020)』 등이 있다.

홈페이지 rimo.me
인스타그램 @rimo_kim

출판사 리뷰

영원하지 않은 시간을 영원히 기억하기 위해
스케치북 들고 떠나다

작가 리모는 브런치 구독자 1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약 8천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행에세이 『시간을 멈추는 드로잉』 『드로잉제주』와 컬러링북 『제주 여행 드로잉 컬러링북』을 펴낸 베테랑 여행작가이다. 다양한 곳에서 여행 드로잉 클래스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여행사 모두투어와 함께 대만과 제주도로 드로잉 투어를 진행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림은 사진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취미로 그림을 배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드로잉 클래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직장인들 사이에서 많은 수요가 있다. 드로잉이란 한 대상을 오랫동안 관찰하고 자신만의 해석으로 그리는 것이다. 현실에 휩쓸려 주관을 잃어가는 직장인들에게는 선과 색채에 나만의 개성을 담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드로잉 여행작가’가 되고 싶어 대기업을 뛰쳐나온 작가 리모의 그림은 많은 이에게 용기와 영감을 준다.

작가 리모는 지난 그림을 보면 여행의 풍경뿐만 아니라 그리던 순간의 느낌이 되살아난다고 말한다. 그것이 여행을 그림으로 기록하는 매력인 것이다. 드로잉은 사진을 찍는 것보다 오래 걸리고 시행착오가 있을지 몰라도 완성작을 보면 당시에 느꼈던 분위기가 생생히 떠오른다. 작가 리모는 북유럽의 생생한 느낌을 독자에게 최대한 전달하기 위해 걷고, 그렸다. 어디든 보이는 푸른 호수, 거대한 아테네움 미술관, 한밤에 보는 오렌지빛 석양, 지성과 역사가 숨쉬는 노벨 박물관, 고요하고 웅장한 성과 대성당, 333년 만에 인양된 바사호, 눈앞에 펼쳐지는 설원과 설산 등 꼭 봐야 할 풍경과 유적지들을 모두 담았다.

치열한 현실에서 벗어나
느림의 미학 북유럽으로

책은 1장 핀란드, 2장 스웨덴, 3장 노르웨이, 4장 덴마크로 구성되어 있다. 한 달 동안 북유럽 네 국가의 도시들을 돌아다니며 세심하게 기록한 결과물이다. 북유럽의 광활한 자연부터 작은 가게에서 만난 점원 이야기까지. 보고 느낀 것에 각 나라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첨가하여 깊이 있는 여행기를 들려준다. 뿐만 아니라 여행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팁까지 수록하여 북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서늘하고 깨끗한 바람 속에 흔들리던 자작나무 숲. 흰 구름과 파란 하늘의 선명한 대비. 이렇듯 핀란드의 첫 느낌은 싱그럽고 투명했다.”
-본문 중에서

광활한 에메랄드빛 피오르와 눈앞에 펼쳐지는 설원, 아스가르드를 연상시키는 절벽, 장엄한 궁전과 성당 등 ‘북유럽’하면 떠올리는 모든 풍경이 그려져 있다. 거기에 여름에만 볼 수 있는 백야 전경까지 담았다. 새벽에 지는 노을과 노을빛이 스며든 푸른 호수의 풍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당장 떠나고 싶게 만든다. 한 달간 떠났던 북유럽의 모든 순간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자세하게 그리고 친절하게 설명했다. 이제 당신이 그의 자취를 따라 8월의 북유럽으로 떠날 차례다. 한국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시원한 북유럽에서의 깨달음이 작가의 손끝에서 펼쳐진다!

회원 리뷰 (15건)

한줄평 (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