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헤맨다고 모두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

김달 | 빅피시 | 2021년 8월 10일 리뷰 총점 9.4 (80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13건)
  •  eBook 리뷰 (1건)
  •  종이책 한줄평 (45건)
  •  eBook 한줄평 (21건)
분야
에세이 시 > 에세이
파일정보
EPUB(DRM) 89.2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헤맨다고 모두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70만 독자가 공감한 김달 작가의 신작 에세이
단 하루도 쉽지 않았던 나를 위한 문장들


두 권의 책을 베스트셀러로 만든 작가이자, 크리에이터로 다양한 매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김달 작가가 앞으로의 날들이 걱정될 때마다 한순간의 위안을 넘어, ‘나 자신의 삶’을 더 잘 살아내야 함을 이야기한 책 『헤맨다고 모두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로 독자들을 찾아왔다.

전작들과는 달리, 이번 책에서는 한층 더 주제를 확장하여 살아가면서 꼭 겪게 되는 ‘삶의 고민’을 다룬다. 꿈, 취업, 인간관계 등 현재 직면한 문제부터 타인과의 비교에 따른 상대적 박탈감, 낮은 자존감, 번아웃 등 심리적인 문제에 이르기까지 마치 내 이야기 같은 지극히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등장한다. 지금까지 70만 명이 넘는 독자와 소통하며 함께 고민의 무게를 나눠온 만큼, 누구보다 깊은 헤아림 끝에 자신만의 현실적 답을 내놓는 김달 작가의 문장들은 흔들리지 않고 단단하게 앞으로 나아갈 힘이 되어준다.

눈앞의 고민들로 마음이 어지러운 당신에게, 지금의 나보다 몇 년 뒤의 더 괜찮아져 있는 나를 꿈꾸는 당신에게 이 책은 명확한 표지판이자 각별한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작가의 말
두 번의 오늘은 없으니까
PART 1
그 어떤 시련도 이겨낼 당신에게

헤맨다고 모두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
이제 그만 힘들고 싶다는 마음에게
지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치지 않는 것
인생 최고의 순간으로 돌아가는 방법
공무원의 꿈을 포기하니 비로소 보였던 것들
인생에서 운이 차지하는 비중
오늘도 고민에 휩싸인 당신에게
꿈에서도 부정적인 사람 곁에 있지 말 것
문제는 자존감이 아니었다
PART 2
내가 변하면 모든 것이 변하기 시작하기에

‘가능’은 내가 시도할 때 현실이 된다
나의 생각에 따라 삶의 방향이 달라진다
현실을 외면하라, 영원히 외면당할 것이니
언제까지 핑계 뒤에 숨을 수는 없으니까
계획이 있는 사람은 두려울 것이 없다
여전히 불안해하거나, 통쾌하게 역전하거나
어제 들은 친구의 연봉이 계속 생각날 때
바닥을 친 순간, 모든 것이 바뀌었다
‘일’이라는 지겨움에 대처하는 자세
한 사람과의 만남으로 직업이 바뀔 수 있다
PART 3
행복하고 싶은데 행복하지 않을 때

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들
사는 동안 나도 모르게 포기하게 되는 것들
이렇게 사는 걸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때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는 사람
매력을 인생의 무기로 바꾸는 기술
멘탈 뱀파이어에게서 벗어나라
오늘 나를 더 잘되게 하는 단 한 가지 태도
타인의 잘못에서 나를 지키는 법
외로워도 결국, 나뿐이므로
시간은 흐른다, 지금 이 순간에도
PART 4
부서진 관계에 상처 입지 않는 법

어차피 곁에 남길 사람은 따로 있다
인맥은 관리하는 것이 아니다
진짜 내 편과 내 편을 가장한 적 찾기
나와 깊은 관계까지 생각하는 사람은 이렇게 행동한다
시답잖은 이성들만 꼬이는 사람의 특징
나보다 그 사람이 나를 더 좋아하게 만드는 법
자꾸만 눈길이 가는 사람에게 숨겨진 비밀
서로 신경 쓰이지 않게 하는 관계의 법칙
결혼할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남들이 보는 나의 이미지를 안다는 것
지금부터의 날들은 당신을 위해 있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모든 문제의 해답은 내가 행복해지는 것이라고 말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계 카운슬링 크리에이터. 사랑부터 이별까지, 살면서 마주하는 여러 어려움을 명쾌하고 현실적인 조언으로 해결해주며 90만 명의 단단한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사랑이 힘들 때마다, 관계가 어려울 때마다 수많은 사람이 그에게서 다시 시작할 용기와 위안을 얻는다. 이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하나둘 쌓인 영상 조회 수는 현재 누적 4억 뷰에 달한다. 그는 어떤 문제든 사소한 것은 없으며, 그 누구도 나를 잃고 상처받으면서까지 사랑해선 안 된다고 조언한다. 모든 고민에 최선과 진심을 담은 해결책을 제시하며 언제... 모든 문제의 해답은 내가 행복해지는 것이라고 말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계 카운슬링 크리에이터. 사랑부터 이별까지, 살면서 마주하는 여러 어려움을 명쾌하고 현실적인 조언으로 해결해주며 90만 명의 단단한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사랑이 힘들 때마다, 관계가 어려울 때마다 수많은 사람이 그에게서 다시 시작할 용기와 위안을 얻는다. 이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하나둘 쌓인 영상 조회 수는 현재 누적 4억 뷰에 달한다. 그는 어떤 문제든 사소한 것은 없으며, 그 누구도 나를 잃고 상처받으면서까지 사랑해선 안 된다고 조언한다. 모든 고민에 최선과 진심을 담은 해결책을 제시하며 언제까지나 독자들이 힘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

지은 책으로 《사랑은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다》 《헤맨다고 모두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 등이 있다.

- 유튜브 www.youtube.com/c/김달
- 인스타그램 @u12486

출판사 리뷰

어제의 나보다 더 좋을 내일의 나를 위하여
70만 독자가 공감한 김달 작가의 신작 에세이


고백하건대, 나는 위로의 힘을 믿는다.
그럼에도 이번만큼은 다정한 위로보다는,
냉정하지만 당신의 가슴을 다시 뛰게 할 ‘현실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다.
그렇게 순간의 위안을 넘어, 지칠 때 떠올리면 기운 나게 하는 말들을 전하고 싶다. _본문 중에서

위로의 말들이 범람하는 요즘이다. 지금 그대로도 괜찮고, 좀 더 쉬어도 좋고, 있는 그 자체로 당신은 소중하다는 말들. 지친 순간 들으면 마음을 따스하게 만들고 안도하게 하는 이 말들은, 한편으론 듣고 돌아서면 아무것도 변한 것이 없는 현실에 도리어 좌절하게 만들기도 한다. 그렇기에 때로는 막연한 “힘내”라는 한마디보다, 아프도록 날카롭게 들리지만 내 삶에 꼭 맞아 와닿는 조언이 결국 앞으로 나아갈 힘이 되어주는 게 아닐까.

여기, 위로의 힘을 알면서도 ‘냉정하게 들릴지도 모르는, 그러나 가슴 뛰게 할 현실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다는 사람이 있다. 바로 두 권의 책을 베스트셀러로 만든 작가이자, 크리에이터로 다양한 매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김달 작가다. 그가 앞으로의 날들이 걱정될 때마다 한순간의 위안을 넘어, ‘나 자신의 삶’을 더 잘 살아내야 함을 이야기한 책 『헤맨다고 모두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와 함께 독자들을 찾아왔다.


“바로 지금, 내게 꼭 필요했던 모든 말이 여기 있다”
단 하루도 쉬운 날이 없었던 나를 위한 문장들


주로 사랑과 관계에 대한 고민을 다루었던 전작들과는 달리, 이번 책에서는 한층 더 주제를 확장하여 살아가면서 꼭 겪게 되는 삶의 고민을 다룬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한밤부터 새벽까지 길게는 7시간여 동안 이어지는 독자와의 만남 속에서 김달 작가에게 가장 진지하게 청해졌던 상담 주제는, 뜻밖에도 ‘인생’에 대한 고민이었다.

꿈도 없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을 때, 미래가 불안할 때, 주변인의 연봉이 부러울 때, 인간관계에서 더 이상 상처받고 싶지 않을 때, 인맥 관리가 고민일 때, 삶이 공허하고 버거울 때… 이 책은 이처럼 저자가 직접 소통하고 이야기 나눈 독자 수만 명의 고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그렇기에 꿈, 취업, 인간관계 등 현재 직면한 문제부터 타인과의 비교에 따른 상대적 박탈감, 낮은 자존감, 번아웃 등 심리적인 문제에 이르기까지 마치 내 이야기 같은 지극히 현실적인 이야기들이 등장한다. 7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그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변함없이 절대적인 지지를 보내는 것은 누구보다 치열하게 함께 고민을 나누고, 반드시 현실적인 해답을 찾아 전하려는 그의 열정과 진정성이 전해졌기 때문일 것이다.

“바로 지금, 내게 꼭 필요했던 모든 말이 여기 있다”라는 어느 독자의 리뷰처럼, 그의 글을 읽노라면 단 하루도 쉬운 날이 없었던 나를 알아주는 것만 같아, 어딘가 마음 깊은 속에서 ‘아직 아무것도 늦지 않았으니까 다시 한 번 해보자’ ‘나도 할 수 있어’ 하는 용기의 감정들이 울컥 하고 솟아난다. 이것 또한, 그의 문장 하나하나에 독자를 생각하는 진심과 다정함이 담뿍 담겨 있기 때문일 것이다.


헤맨다고 모두 길을 잃는 것은 아니다
어떤 순간에도 해답은 늘 당신 안에 있기에


가만히 돌이켜보면, 힘들다는 말은 간절히 나아가고 싶을 때 터져 나오곤 했다. 안 될 거란 생각은 꼭 해내고 싶을 때 솟아오르곤 했다. 만약 지금 힘들다면, 그만큼 애쓰고 노력해왔기 때문일 것이다. “때로는 부담감과 두려움에 휩싸이게 될지라도, 그게 현재의 행복을 갉아먹을지라도, 결코 지금이 의미 없는 순간은 아닐 거라 믿는다. 그렇게 때때로의 헛발질 속에서 내 인생의 길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을 테니까”라는 저자의 말처럼, 헤맨다고 결코 길을 잃는 것은 아닐 것이다.

어차피 복잡하고 힘든 세상, 편하게 살자라는 말이 유행어인 시대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나의 삶까지 방치할 수는 없다는 당신에게, 지금의 나보다 더 괜찮은 내일의 나를 꿈꾸는 당신에게 이 책은 명확한 표지판이자 각별한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회원 리뷰 (14건)

한줄평 (66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