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기심 저
배성기 저
핏블리(문석기) 저
김유진 저
드로우앤드류 저
핏블리(문석기),조은비 공저
2020년 09월 10일
[킵고잉] 평생 월급쟁이로 남을 것인가? 경제 자유주의자가 될 것인가?”
2020년 08월 12일
[이주의 신간] 『이사』 『좋은 감각은 필요합니다』 외
2020년 08월 12일
유튜브 영상 몇 번 본 적 있어 친숙한 얼굴이고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는 부제에 이끌려 빌렸다.
나도 월천 벌고싶다~ 그러면 재난금 대신 자부심을 받았을까? 하하
슈카월드도 대학에 입학하니 PC방의 세계가 열렸다고 하던데 (그래두 샤대생)
신사임당도 한때 게임중독에 빠졌었다 서두에 밝히고 책을 겸손하게 쓰셨다.
자신을 의지가 약하고 쿠크다스 심장을 가진 사람이라 소개하며
그런 성향에 맞는 '부의 서행차선' 전략을 제시해준다.
-공급을 하는 시도를 열정이 필요 없을 만큼 작게 여러 번 하라고 한다.
-생각하는 오너인 나와 실행만 하는 직원인 나로 자아를 분리해 놓는게 효율적이라고 한다.
-멘붕을 피하기 위해서는 내가 무엇을 하는지 남에게 알리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재테크를 창이 아닌 방패로 삼아야 한다고 한다.
노오오오오력을 하기 힘든 사람들에게 ㄴㄹ을 해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느낌이다.
빨리 멀리 가라고 채찍질 하는게 아니라, 조금씩 지치지 않고 킵 고잉하는 실질적인 전략들을 알려준다.
평소 유튜브를 잘 보지않아서 이 분이 신사임당 채널을 운영했다는데, 솔직히 잘 모르는 분이었다. 그러다 집사부일체에 나오신 걸 보고 멋져보여서 이 책도 구매해서 읽게되었다. 이분의 성공스토리를 보기위해 읽는 사람도 많이 있겠지만, 난 딱히 이분의 성공을 보고싶었던 것 보다는... ... 이분의 생각이 궁금해서 읽었던 것 같다.
책은 아주 술술 읽을 수 있다.
이 분이 말하는 성공했다는 개념... 중의 하나가...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삶?! 당장 일을 그만두어도 불로소득으로 그러니까 일을 안해도 그냥 들어오는 수입만으로도 살수있는
그런 머니가 있을 때,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다고 하였다.
그런데 모든 사람이 그렇게 될 수는 없지 않나?! 그런데, 이분은 진심으로 그렇게 되시라고 이런 책을 쓰신 듯 하다. 이분의 성공이 우리의 희생 또는 나의 희생으로 된 것은 분명 아닌데, 이분의 경제적 자유가... 잠깐이나마 불편하게 느껴짐이... ㅋㅋ 그래도 나는 영혼의 자유를 누리고 있어서.. 아무튼 이분의 노력도 박수 쳐주고 싶다. 굉장히 알뜰히 살고 계시는 것 같아서 보기 좋았다. 나는 그렇게 알뜰히는 못살것 같다....
킵고잉 (KEEP GOING)
재테크 유튜버 신사임당의 킵고잉. 그야말로 평범한 직장인의 삶을 살아왔던 저자가 부업으로 돈을 모으고 사업가가 되어가는 과정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힌 책입니다. 배경이 다른 부자들의 관점에서 적힌 책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입장이 달라서인지 뜬구름 잡는 소리로 보이는 경우도 있었는데 현실적인 입장에서 풀어가는 이야기라 좋았습니다. 묵묵히 오늘도 어제보다 부자 되는 삶을 살자고 말하는 저자의 말을 마음에 새기게 되네요. 잘 읽었습니다.
주언규 작가님의 킵고잉 리뷰입니다. 요즘 재테크에 관심이 생겨서 책들을 한 번 읽어보고 싶었는데 책이 어렵지 않고 정리가 잘 되어있고 읽기 편하게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되게 흥미로운 주제인 것 같아서 저도 작은 것 부터 실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재테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분들이 읽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페이백 이벤트로 읽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페이백이라서 신사임당의 월 수익 천만 원 만드는 법 공개라길래 가볍게 보기 시작했는데 워낙 이것저것 나와 있어서 그런가 정작 보고 싶었던 궁금했던 이야기들은 적기는 했지만 여러 이야기들이 나와 있어서 훑으며 보기에는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회사를 그만두고 싶을 때 좋은 책 같았어요. 종잣돈 마련하는데 이런 저런 생각도 들고 한번쯤 보기에 괜찮은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