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노 저
임솔아 저
애나 렘키 저/김두완 역
로랑스 드빌레르 저/이주영 역
천선란 저
조예은 저
2020년 09월 10일
[킵고잉] 평생 월급쟁이로 남을 것인가? 경제 자유주의자가 될 것인가?”
2020년 08월 12일
[이주의 신간] 『이사』 『좋은 감각은 필요합니다』 외
2020년 08월 12일
우리가 살아가는데는 돈이 필요하다.
이책 뿐만 아니라 다른 책에서도 돈이 목적이 되기 보다는 더 중요한 가치, 더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서는 돈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 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었다. 자본주의 시대를 살면서 돈을 알아가고 그 돈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건 정말 유익한 일이다.
여러 이유로 많은 사람들은 돈을 벌고자 하고 신사임당 또한 마찬가지이다.
어느 한 분야에서 성공한 이들에게 정말 하나같이 공통점이 있다는걸 알게 되고 그 공통점에 나도 다다르면 충분히 그들처럼 성공하거나 부자가 될 수 있겠다고 믿음이 왔다.
“100만원”을 가지고 지속적인 반복을 계속해보라고 한다. 100만원을 모으고, 시도하고 실패하는 과정속에서 내가 무엇을 잘못했기에 지금 이 시도가 제대로 안되었는지를 복기하고 다음에는 더 나은 시도가 되도록 계속해서 시도한다.
지금 당장 실행할 수 있는 가장 낮은 수준부터 시작을 해야 하마 자의든 타의든 꾸준히 하는 것 자체가 중요한것이다. 그리고 이 책에서 제일 많이 반복하는 것은 바로 반복하는 도전, 실패 그리고 복기이다
똑 같은 반복이 아니라 개선된 반복이어야 한다. 아집을 버리고 안되는 방식을 미련하게 해서는 안된다.
적당한 지식을 가지고 하는 주식, 남에 말을 듣고 하는 투자, 안되는 방식을 고집하는 건 내 시간과 월급과 내 삶을 갉아먹는 행동이다
하지만 더 큰문제는 앞으로 일어날수있는 문제에 대해서 아무런 선택을 하지 않고 현실을 외면한다고 달라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노후를 대비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지금부터라도 아끼고 모아서 불려야 할 것이다.
평범한 직장인으로 삶을 살다가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유튜버로 성공하게 되었는지 알 수 있는 책.
당장 변화가 필요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를 때에는 다른 사람은 어떻게 했는지를 살펴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지금 회사 생활을 지속하면서 투자나 사업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같은 환경에서 시작해 성공한 사람의 행적을 벤치마킹을 하면 된다. 다만 똑같은 환경이 아니니 조금의 시행착오는 필수불가결하다.
책에서는 확률이 같다면 여러번 해보는 것을 권한다. 1,000만원으로 한번 시도해보는 것 보다 100만원으로 10번의 기회를 만드는 방법을 추천한다. 첫번째 시도로 성공할 확률이 작고 여러번 하다 보면 경험을 통해 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투자를 생각하면서도 청약을 함께 보고 있는데 청약은 쉽지 않은것 같다. 청약을 하면 한번에 큰 몫돈이 들어가므로 내가 지향하는 방향과 맞지 않다. 하지만 시장 여건이 투자하기 어렵고 개인적으로 시간을 꾸준히 내지 못해서 자꾸 청약도 함께 보면서 한번에 끝내려고 하는것 같다.
결국 청약을 하더라도 당첨되면 입주하지 않고 전세 맞춰서 투자를 하게 되는데 신축이니 높은 전세가를 받을 수 있고 특히 분상제에 걸린 단지들은 안전하게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청약을 하는 것 같다. 처음이니 불안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청약이 쉽지 않기 때문에 너무 청약에만 매달려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다음달 부터는 사는 곳 주변 지역을 임장다녀야겠다.
킵고잉 (KEEP GOING)
재테크 유튜버 신사임당의 킵고잉. 그야말로 평범한 직장인의 삶을 살아왔던 저자가 부업으로 돈을 모으고 사업가가 되어가는 과정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힌 책입니다. 배경이 다른 부자들의 관점에서 적힌 책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입장이 달라서인지 뜬구름 잡는 소리로 보이는 경우도 있었는데 현실적인 입장에서 풀어가는 이야기라 좋았습니다. 묵묵히 오늘도 어제보다 부자 되는 삶을 살자고 말하는 저자의 말을 마음에 새기게 되네요. 잘 읽었습니다.
주언규 작가님의 킵고잉 리뷰입니다. 요즘 재테크에 관심이 생겨서 책들을 한 번 읽어보고 싶었는데 책이 어렵지 않고 정리가 잘 되어있고 읽기 편하게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되게 흥미로운 주제인 것 같아서 저도 작은 것 부터 실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재테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분들이 읽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페이백 이벤트로 읽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페이백이라서 신사임당의 월 수익 천만 원 만드는 법 공개라길래 가볍게 보기 시작했는데 워낙 이것저것 나와 있어서 그런가 정작 보고 싶었던 궁금했던 이야기들은 적기는 했지만 여러 이야기들이 나와 있어서 훑으며 보기에는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회사를 그만두고 싶을 때 좋은 책 같았어요. 종잣돈 마련하는데 이런 저런 생각도 들고 한번쯤 보기에 괜찮은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