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

2000개의 집을 바꾼 정희숙의 정리 노하우북

정희숙 | 가나출판사 | 2020년 6월 3일 리뷰 총점 8.8 (83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5건)
  •  eBook 리뷰 (3건)
  •  종이책 한줄평 (23건)
  •  eBook 한줄평 (22건)
분야
가정 살림 > 집/살림
파일정보
EPUB(DRM) 44.29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

이 상품의 태그

카드뉴스로 보는 책

책 소개

2000개의 집을 바꾼 정희숙의 정리 노하우북

인스타 팔로워 11만, 유튜브 구독자 10만, 누적 조회수 1300만 이상!

대한민국 최고 정리 전문가의 10년 노하우를 한 권에 담다!



대한민국 최고의 정리전문가인 정희숙 대표가 10년 동안, 2000개의 집을 바꾸면서 축적한 노하우를 집약한 책이 출간됐다.



이 책은 집을 최대한 비우는 것이 최고의 정리라 생각하거나 눈에 안 보이게 물건을 어딘가에 잘 넣어놓으면 정리가 잘된 것이라 여기는 사람들의 생각을 바꿔줄 것이다. 진짜 정리는 공간을 어떻게 나누고, 가구를 어떻게 배치할 것인가부터 시작한다. 물건이 가야 할 곳을 정해주는 건 그다음이다. 이러한 정리의 기준과 원칙만 지킨다면 혼자 사는 사람도, 둘이 사는 사람도, 아이가 있는 사람도 늘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책에는 다양한 사례와 함께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공간별 정리 방법들이 가득하다. 집 안에 있을 일이 어느 때보다 많아진 요즘.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자. 이 책이 제대로 된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_‘정리=버리기’가 아니다

Part one. 당신이 지금, 정리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01. 공간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02. 변화의 힘을 가진 정리
03. 살림 고수가 되는 가장 쉬운 방법
04. 계절에 맞춰 정리해야 하는 이유
05. 정리는 지금의 ‘나’를 돌보는 일이다
06. 정리는 삶의 통제력을 갖게 한다

Part two. 가볍고 편하게, 하루 10분 정리법
01. 큰돈 들이지 않고 새집처럼
02. 기본을 알면 쉽다. 정리의 3단계
03. 유행은 집어치우고, 우리집만의 개성으로
04. 가족 개개인의 공간을 만드는 법
05. 물건에 집과 주소지를 허하라
06. 남편이 공간 욕심쟁이라고요?
07. 짐이 너무 많다면 문제가 있는 겁니다
08. 버리기의 기준이 설렘이 될 수 없는 이유
09. 집 안의 모든 문은 활짝 열려야 한다. 반드시.
10. 물건을 보이는 곳에 놓아야 하는 이유

Part three. 우리집 2배 넓히는 공간별 정리법
01.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침실 정리법
· 지금 당장 침실에서 내보내야 할 것들
· 한눈에 보이도록 옷 정리하는 법
· 공간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이불, 이렇게 정리하라
· 화장대 깨끗하게 유지하는 비결
02. 아이의 성장까지 고려하는, 아이 방 정리법
· 가구 배치만으로 분위기가 달라진다
· 아이 물건은 반드시 아이 방에!
· 우리 아이 정리 습관 만들기
· 미취학 아이 방은 어떻게 정리해야 할까?
· 초중고생 방 정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
03. 환하고 밝게, 거실 정리법
04. 한번 정리로 오랜 시간 유지되게, 주방 정리법
· 청소하기 쉽게
· 주방 물건은 품목별로
· 수납공간으로 깔끔하게
05. 모든 재료가 한눈에, 냉장고 정리법
06. 주인의 취향을 고려하는, 서재 정리법
07. 우리집 첫인상, 현관 정리법
08. 넉넉한 수납장으로 심플하게, 욕실 정리법
09. 쓰임에 따라 목적을 분명하게, 베란다 정리법

Part four. 삶이 괴로운 당신에게 정리를 추천합니다
01. 아이가 있어 정리해도 다시 지저분해진다면
02. 우울증으로 집을 보살필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03. 혹시 지금 이혼 위기를 겪고 있다면
04. 사랑하는 가족과 이별했다면
05. 낭비되는 돈을 줄이고 싶다면

에필로그 _내가 2000개의 집을 바꾸고 알게 된 것들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정희숙
엄마로 살다 마흔 살이 되어서 정리 분야의 일을 시작했다. 외국 번역서를 읽으며 공부했지만 우리나라 정서에 맞지 않는 부분이 많다는 걸 깨닫고, 정희숙만의 한국형 정리법을 세우기 위해 직접 발로 뛰며 지금까지 총 5,000여 가구, 1만 명 이상의 사람을 만나 정리 노하우를 쌓았다. 이후 KBS <아침마당>, <뉴스 6>, MBC <스페셜>, <기분 좋은 날>, SBS <모닝와이드>, <배성재의 TEN>, CBS <김현정의 뉴스쇼>를 비롯한 다수의 방송 출연과 삼성전자, 현대백화점, 한샘 등 대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강연을 매년 수십 여 차례 이어나가며 대한민국 대표 정리 멘토로 ... 엄마로 살다 마흔 살이 되어서 정리 분야의 일을 시작했다. 외국 번역서를 읽으며 공부했지만 우리나라 정서에 맞지 않는 부분이 많다는 걸 깨닫고, 정희숙만의 한국형 정리법을 세우기 위해 직접 발로 뛰며 지금까지 총 5,000여 가구, 1만 명 이상의 사람을 만나 정리 노하우를 쌓았다. 이후 KBS <아침마당>, <뉴스 6>, MBC <스페셜>, <기분 좋은 날>, SBS <모닝와이드>, <배성재의 TEN>, CBS <김현정의 뉴스쇼>를 비롯한 다수의 방송 출연과 삼성전자, 현대백화점, 한샘 등 대기업은 물론 공공기관 강연을 매년 수십 여 차례 이어나가며 대한민국 대표 정리 멘토로 자리매김했다.
단순히 물건을 정리하고 수납하는 역할에 머물지 않고, 우리가 두 발을 딛고 사는 공간을 더 효율적이고 조화롭게 활용하도록 돕는 공간 컨설턴트로 거듭난 그녀는 집을 정리하는 일이 우리 삶을 얼마나 더 풍요롭게 변화시키는지 수없이 목격했다. 그리고 부와 운을 끌어당기는 다양한 공간 활용법을 모아 이 책 『잘되는 집들의 비밀』에 담아냈다.
지은 책으로는 지난 2020년 우리나라에 정리 붐을 일으킨 『최고의 인테리어는 정리입니다』가 있다.

* 유튜브 _정희숙의 똑똑한 정리
* 인스타그램 _instagram.com/sook3190

출판사 리뷰

우리집 2배로 넓히는 공간별 정리법
가볍고 편하게, 하루 10분이면 충분합니다.


현재 「정희숙의 똑똑한 정리」인스타 팔로워는 11만, 유튜브 구독자는 10만 명이고, 누적 조회 수는 1300만에 달한다. 맘카페에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자 구독자수는 빠르게 늘고 있다. 게시판에는 매일 영상을 보며 정리법을 따라 하고 있다는 글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정희숙 표 정리법에 사람들이 이토록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는 이유는 뭘까?

많은 정리 전문가가 그렇듯 저자도 처음에는 정리 아카데미를 다니고, 외국 번역서를 읽으며 공부했다고 한다. 하지만 배울수록 아카데미식 정리법은 현재와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았고, 번역서에 나온 정리법 또한 우리나라 정서와는 맞지 않아 현실적인 대안이 되지 못했다고.

‘내가 직접 발로 뛰며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만나 정리를 하는 것밖에 방법이 없겠구나.’ 깨달은 저자는 지금까지 2000여 개의 집을 돌아다니며 정리 노하우를 쌓았다. 그 결과 어떤 가정에도 적용할 수 있는 정리의 기준과 원칙을 세울 수 있게 되었다. 크게는 공간별로 침실, 거실, 주방, 아이 방, 서재, 현관, 욕실, 베란다를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방법, 작게는 구성별로 옷 정리, 냉장고 정리 등을 실용적으로 정리하는 방법이다. 주부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사람이자 방송 섭외 1순위인 저자의 독자적이고 차별적인 정리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놓치지 말자.

정리는 지금의 ‘나’를 돌보는 일입니다

물건은 우리 마음과 비슷한 데가 있다.
쓰이지 못하고 집 안 여기저기에 박혀 있는 물건들은
심리적으로 해결하지 못한 문제가 뭉쳐진 채 마음 깊은 곳에 숨어 있는 것과 같다.
그렇기 때문에 집 안을 정리하는 일은 자신의 마음을 풀어내는 일이기도 하다.
_[본문 중에서]

“엄마, 오늘 친구 초대해도 돼?” 정리를 시작하고 나서 가장 큰 변화가 생긴 것은 아이들이 자꾸 집에 친구를 초대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혜진씨. “어디를 가도 우리집만큼 좋은 곳이 없어. 그냥 집에 있자.” 정리하고 난 후, 가족들이 나가지 않고 집에만 있겠다고 해서 살짝 곤란하다는 지영씨. 모두 집을 바꾸고 난 변화들이다.

집 안 구석구석 물건이 박혀있거나, 망가진 가구가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다는 것은 심리적으로 해결하지 못한 문제가 마음 깊은 곳에 뭉쳐진 채 숨어 있는 것과 같다. 따라서 집 안을 정리하는 일은 자신의 마음을 풀어내는 일이기도 하다. 옷과 이불, 화장품으로 지저분한 침실이 안락한 꿈을 꿀 수 있는 편안한 공간으로 바뀐다면? 잡다한 설거지 그릇만 넘쳐나던 주방이 당장에라도 요리를 하고 싶어지는 공간으로 바뀐다면? 분명 마음도 달라질 것이다.

내 마음이 지옥인데, 눈앞의 지저분함이 눈에 들어올 리 없다. 한꺼번에, 완벽하게 정리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하루에 한 공간씩(이를테면 화장대 맨 위 서랍 등) 정리를 하는 것도 방법이다. 그렇게 조금씩 주변을 정리하다 보면 마음속 뭉쳐진 실타래도 풀려나갈 것이다.

정리를 마친 후 고객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이 있다고 한다. 정리하고 새롭게 변한 공간에 살면서 삶의 생기와 활력이 생겼다는 말이다. 만약 지금 당신의 가정에 문제가 있다면, 삶이 행복으로 충만하지 않다면 당신에게 정리를 권한다. 저자를 포함해 많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어준 정리의 기적이 부디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게도 깃들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회원 리뷰 (38건)

한줄평 (45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