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분야 전체
크레마클럽 허브

사이드잡으로 월급만큼 돈버는법

슬기로운 N잡러의 퇴근 이후의 라이프

윤소영 | 더블엔 | 2020년 9월 17일 리뷰 총점 9.3 (44건)정보 더 보기/감추기
  •  종이책 리뷰 (33건)
  •  eBook 리뷰 (0건)
  •  종이책 한줄평 (4건)
  •  eBook 한줄평 (7건)
분야
경제 경영 > 투자/재테크
파일정보
EPUB(DRM) 32.48MB
지원기기
크레마 PC(윈도우 - 4K 모니터 미지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패드 전자책단말기(일부 기기 사용 불가) PC(Mac)

사이드잡으로 월급만큼 돈버는법

이 상품의 태그

책 소개

슬기로운 N잡러의 퇴근 이후의 라이프
부자가 되는 길은 사무실 바깥에 있다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5개의 파이프라인 이야기


꼬박꼬박 들어오는 월급의 달콤함도 잠시, 통장을 스쳐간 돈은 썰물처럼 빠져나간다. 우리에게는 월급 + α 의 삶이 필요하고, 지속적 부가소득을 위한 ‘파이프라인’ 구축이 시급하다. 사이드잡, 파이프라인, 월급 이외의 수입을 만들고 싶었던 평범한 직장인 A, 빚 없이 퇴사를 하고 싶었던 15년차 ‘멋진 나사’ A는 어떻게 돈 버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했을까?

직장을 다니면서 퇴사 이후를 준비하는 과정은 쉽지 않았다. 정말 많은 분야의 다양한 수업을 들으며 심지어 1년 만에 공인중개사 자격증까지 땄건만, 놀랍게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이런 뻘짓들은 당장에 돈이 되지는 않았지만 다 나름의 의미를 가진 채 ‘특별한 스토리’로 쌓여갔고, 사이드잡의 기반이 되어주었다. 스토리와 사람들의 연결로 뻗어나간 5개의 파이프라인은, 그동안 그녀의 발목을 잡고 있었던 지긋지긋하던 마이너스 통장 잔고를 다 갚게 해주었다. 그것도 1년 만에.

아이러니하게도 사이드잡 덕분에 본업이 더 즐거워졌고, 더 빛나는 회사생활을 하고 있는 중이다. 지나고 보니 ‘시작’이 제일 어려웠고, 사이드잡을 아예 안 하는 사람은 있어도 하나만 하는 사람은 없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블로그 강의, 인스타그램 프로그램, 전자책 발행, 외주 콘텐츠 제작, 체험단 운영 등의 파이프라인 구축을 통한 그 1년의 기록을 『사이드잡으로 월급만큼 돈 버는 법』에 담았다.
현실, 탐색, 실전, 관리, 확장의 총 5장으로 구성했으며,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이어지는, 스마트 스토어 운영, 쉐어하우스 운영, 프랜차이즈 매장 두 곳 운영 등 ‘사이드잡으로 돈 버는 사람들’ 5인의 진솔한 스토리는 덤으로 볼 수 있다.
  •  책의 일부 내용을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목차

프롤로그: 평범한 나사의 현실적인 파이프라인 구축기

1. 현실: 회사는 원래 다 그런 곳입니다
저는 지금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만…
다른 사람과 비교된 나의 평가를 보다
애증의 사무실, 그곳만 떠나면 될 줄 알았는데
다양한 뻘짓 레퍼토리
10년 후에도 여전히 존재하는 그들
TIP : 그때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사이드잡으로 돈 버는 사람들의 이야기] - 점핑홈
스토어를 운영하는 20년차 직장인입니다

2. 탐색: 사이드잡을 꿈꾸는 당신에게
버리고 싶던 이력서에서 강점 찾기
목표는 아웃풋 중심으로 설정
작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다
모든 것이 완벽한 때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업이 제일 중요해
TIP : SNS 채널별 특장점
[사이드잡으로 돈 버는 사람들의 이야기] - 마인드카소
경력을 살려 디자인 클래스를 운영합니다

3. 실전: 사이드잡 프로젝트 성공 노하우
나의 아이템을 찾자!
당신의 닉네임은 어떤가요?
구체적으로 기획하기
SNS 채널을 통해 미리 콘텐츠 쌓아두기
나를 진정성 있게 팔아보기
사이드잡 운영하기
가장 중요한 사후 관리
성공 포인트 1: 협업
성공 포인트 2: 단단하게 피드백&후기 관리
성공 포인트 3: 나의 업무 확장
TIP : 다양한 홍보 방법 소개
[사이드잡으로 돈 버는 사람들의 이야기] - 진심으로 클레오
서비스업에 근무하며 쉐어하우스를 운영합니다

4. 관리: 사이드잡러에게 필요한 몇 가지
밀도 있는 시간관리 : 3시간 집중시간, 틈새시간
개인 채널 운영 : 원소스 멀티유즈 정신
무조건 온라인과 친해지기
본업과 사이드잡의 균형 찾기
TIP : 시간을 줄여주는 온라인 도구들
[사이드잡으로 돈 버는 사람들의 이야기] - 스냅샷경이
주말에는 제품사진을 촬영하고 판매합니다

5. 확장: 파이프라인 건설은 계속되고 있는 중
나라고 힘든 때가 없을까?
나에게 기회를 주는 건 나를 믿어주었던 ‘사람들(고객)’
이제는 회사 생활도 괜찮다
[사이드잡으로 돈 버는 사람들의 이야기] - 모험디제이
대기업 다니며 프랜차이즈를 2개 운영합니다

에필로그: 나를 성장하게 만드는 사이드잡 프로젝트

상세 이미지

상세 이미지

저자 소개 (1명)

저 : 윤소영
스타트업에서 마케터로 근무 중인 워킹맘이며,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수익화 경험을 담아 《사이드잡으로 월급만큼 돈 버는 법》을 출간한 저자입니다. 네이버카페 ‘콘텐츠 협업체’의 리더이며, ‘어피티’, ‘퍼블리’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에서 마케터로 근무 중인 워킹맘이며,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수익화 경험을 담아 《사이드잡으로 월급만큼 돈 버는 법》을 출간한 저자입니다. 네이버카페 ‘콘텐츠 협업체’의 리더이며, ‘어피티’, ‘퍼블리’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이직과 창업이 답이 아닐 때
생존을 위해 시작한 퇴근 이후의 라이프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하면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_워렌 버핏)

직장인 A는 자신이 일을 잘한다고 착각했고, 평생직장으로 알고 살았다. 착각이 깨지고 조직개편에서 제외되던 그날도 울음을 참으며 괜찮다던 그녀. 결국 대기업을 떠나 소규모 직장으로 이동을 했지만 그곳에서는 ‘회사가 망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과 함께 ‘회사는 원래 다 똑같은 것’이라는 깨달음을 얻게 된다. 그리고 생존을 위해 퇴근 이후의 라이프를 시작했다. 마이너스 통장을 갚기 위해서라도 퇴사 이후에 해야 할 일을 찾아야 했다.

직장을 다니면서 퇴사 이후를 준비하는 과정은 쉽지 않았다. 정말 많은 분야의 다양한 수업을 들으며 심지어 1년 만에 공인중개사 자격증까지 땄건만, 놀랍게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이런 뻘짓들은 당장에 돈이 되지는 않았지만 다 나름의 의미를 가진 채 ‘특별한 스토리’로 쌓여갔고, 사이드잡의 기반이 되어주었다. 스토리와 사람들의 연결로 뻗어나간 5개의 파이프라인은, 그동안 그녀의 발목을 잡고 있었던 지긋지긋하던 마이너스 통장 잔고를 다 갚게 해주었다. 그것도 1년 만에.

아이러니하게도 사이드잡 덕분에 본업이 더 즐거워졌고, 더 빛나는 회사생활을 하고 있는 중이다. 지나고 보니 ‘시작’이 제일 어려웠고, 사이드잡을 아예 안 하는 사람은 있어도 하나만 하는 사람은 없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현직 마케터’라는 강점을 활용하여 블로그 강의를 시작하고 받은 첫 수강료를 잊지 못한다. 시작을 하고 보니 연결고리가 생겨났고 관계가 구축되었다. SNS를 시작하고 마케팅을 배우며 만난 사람들과 함께 콘텐츠 협업체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블로그 강의, 인스타그램 프로그램, 전자책 발행, 외주 콘텐츠 제작, 체험단 운영 등의 파이프라인 구축을 통한 그 1년의 기록이 한 권의 책 『사이드잡으로 월급만큼 돈 버는 법』으로 탄생했다. 독자 여러분의 사이드잡 시작과 확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진심을 담았다.

현실, 탐색, 실전, 관리, 확장의 총 5장으로 구성했으며,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이어지는, 사이드잡으로 돈 벌고 있는 사람들 5인의 스토리는 덤으로 엿볼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20년차 직장인, 비전공자도 할 수 있는 디자인 클래스를 운영하는 전업주부, 요식업에 근무하며 쉐어하우스를 운영, 약국에서 근무하며 주말에 제품사진 촬영, 대기업 다니며 프랜차이즈 매장 두 곳을 운영하는 이들의 진솔한 이야기도 함께 볼 수 있다.

회원 리뷰 (33건)

한줄평 (11건)

0/5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