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늦기 전에 당신이 자본주의를 제대로 알면 좋겠습니다
이희대(한걸음) 저
박종석 저
김훈(미주부) 저
백영 저
이영주 저
티티새 저
[이주의 신간] 『세계사를 뒤바꾼 가짜뉴스』, 『디 앤서』 외
2021년 02월 17일
먼저 집어든 팩트풀니스가 생각보다 잘 안읽혀서 딴거 먼저 하나 보자하고 집어든 책. 유튜버로 유명한 뉴욕주민님의 에세이인데 술술 읽힌다. 쉽게 접하기 어려운 헤지펀드 업계에 대한 이야기나 치열하게 살아남기 위해 노력한 자신의 이야기도 재미있고.
요즘 유튜브 영상도 자주 올라오고 투자정보 플랫폼 투자유치 소식도 들리고 하는걸 보니 크게 되실분일듯? (아닌가 이미 너무 크신 분인가?)
뉴욕주민이라는 아이디만 쓰고 실명을 끝내 밝히지 않지만 얼굴은 공개하는 희한한 유튜버.
요새는 사실 온갖 사람들이 전부 나 투자에 성공한 사람입네 하고 나대는 대자본시대인만큼, 이 사람은 미국 주식 투자를 본인 테마로 잡았구나, 정도로 알고 있었다.
뉴욕주민에 대해선 지금도 이런저런 의견이 있는 걸로 안다. 하지만 그런 사안의 진위여부야 언젠가 시간이 알아서 밝혀줄 것이고, 설령 이 사람 경력이 모두 뻥카라한들, 이정도의 책을 쓸 수 있는 정도의 뻥카라면 한번쯤 속아줄만하다 싶은게 내 생각이다.
뉴욕주민 본인이 트레이더로서 살았던 이야기를 에세이 형식으로 담은 책이다. 당연히 이런 책에 투자 비결같은게 있을리 없고, 그냥 담담하게 자기 생각 풀어놓은 책인데, 미국 주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한번쯤 이런 세계도 있구나 하고 읽어보면 괜찮을 정도다.
투자책을 수십권 이상 읽어오며 든 생각이지만 결국엔 본인의 경험이 재산이다. 남의 책에서 100% 비결을 알려줄 리도 없고, 그런 비법도 없다. 모든 것이 마인드 세팅이다. 알아서 하는건 본인의 몫이다.
경영 경제 분야의 베스트셀러라 구입해봤습니다. 근데 이 책은 뭔가 주식 초보나 이런 사람들한테는 안 맞네요. 헤지펀드 트레이더 출신의 작가가 쓴 만큼 굉장히 전문적입니다. 관련 용어 설명이 있다고는 하지만 월스트리트 조직도가 도대체 왜 필요한지 알지 못하는 저로서는 너무 난해한 책임이 분명합니다. 읽어두면 반드시 도움이 되겠지만 읽기는 쉽지 않은 책이네요 에효~
유튜브 영상으로 먼저 접했던 뉴욕주민님이 쓴 책이라기에 관심이 생겨 구매했던 책이다. 그 유명한 월스트리트에 발을 내딛고 여성 트레이더로서 일하며 보고 느낀 점이 영상보다 더 자세히 담겨 있었다. 내가 모르는 세계의 이야기도 흥미로웠지만, 무엇보다 뉴욕주민이라는 사람이 있기까지 성과를 위해 자기 위치에서 치열하게 노력하는 삶의 자세가 인상적이었다.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를 읽은 후에 주식 공부에 큰 도움을 받아서 바로 읽게 되었다.
뉴욕주민의 월스트리트 성장기와 월스트리트에 대한 관점이 담겨있다. 에피소드마다 시간과 공간이 다르고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다르지만 나는 뉴욕주민의 치열한 삶에 충격을 받았다
저자는 아이비리그 대학교 등록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초과학점을 들었고, 학점을 챙기기 위해 이렇게 살았다고 말한다.
‘새벽 2시까지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문이 닫으면 작은 불빛이 들어오는 빌딩의 구석에서 공부하다가 잠들고 일어나 수업을 듣는게 일주일의 루틴이였다.’
이렇게 치열하게 공부를 하고 열심히 사는게 너무 충격적이었고 적극적으로 꿈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부러움을 느꼈다.
은사님의 추천으로 도서 "디 앤서"에 대해 알게됐습니다.
이 책은 또 다른 세상으로 안내해주었습니다.
제가 모르던 세상, 제가 볼 수 없었던 시각과 시야.
그렇게 책 속에 빠져들어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었습니다.
약간의 무기력증을 갖고있던 요즘 이 책을 통해 힘을 얻고 목표를 다시금 다질 수 있었습니다.
뭐라 달리 표현 할 방법이 없습니다.
기존의 세계와는 다른 세상으로 인도해 줄것입니다.